신용회복을 진행 중인 K씨는 신용등급도 낮고 신용이 좋지 않아 차량 구매에 어려움을 겪던 중 지인으로부터 신용회복중고차할부 상품을 추천 받아 전액할부 맞춤진행 서비스로 중고차를 구매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K씨와 같이 요즘에는 저신용자들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저신용자중고차전액할부, 개인회생중고차할부, 신용회복중고차할부, 군미필중고차할부, 대학생중고차할부, 파산면책중고차할부 다양한 전액할부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이에 중고차 할부전문 싸이카 이민성 대표는 "중고차 전액할부를 진행하는 일부 비양심 업체에서는 소비자들이 신용등급이 좋지 않은 점을 악용하여 고금리의 상품을 추천하거나 허위매물 등을 비싼 가격에 판매하는 등의 피해를 입히는 사례가 적지 않아 주의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또한 싸이카 이민성 대표는 "중고차를 할부로 구매할 때 허위매물을 당하지 않기 위해서는 내가 구매하고자 하는 중고자동차에 대한 시세를 가장 먼저 파악하고 있는 것이 좋다. 또한 신용상황에 맞는 적합한 이율인지 확인을 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고 밝혔다.

특히 전액할부는 신용상태에 따른 금리가 중요한 만큼 조회기록이 남지 않는 가조회 시스템으로 미리 승인여부를 조회해본다면 안정적인 할부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싸이카 측은 제 1금융권인 우리은행, 신한은행에서 진행하는 중고차 할부 진행 시스템으로 소비자가 최저이율로 중고차 할부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저신용자, 군미필자, 무직자, 95년생 등 다른곳에서 할부 승인을 거절 받은 경우에도 전액할부가 가능하도록 돕고 있다.

한편, 싸이카 측은 서울, 인천, 남양주, 김포, 안산, 부천, 시흥, 수원 등에서 지사를 운영하고 있을 뿐 아니라 모닝, 스파크, K5, K7, BMW, 벤츠 등 다양한 중고차 구매가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싸이카 공식 홈페이지 혹은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더불어 중고차 거래 시 직거래장터를 통해 내차팔기, 내차시세, 내중고차가격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직접 중고차매입을 진행한 후 차량 점검을 마친 후 매매를 진행하기 때문에 허위매물 걱정 없이 안전한 거래가 가능하다.

[메디컬리포트=오현지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