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입맛 돋우는데 효과적인 '메이플시럽', 당뇨 예방과 항암효과 있어···
등록일 : 2018-08-30 13:49 | 최종 승인 : 2018-08-30 13:49
김지수
▲ 메이플시럽은 캐나다 메이플시럽과 커클랜드 메이플 시럽이 대표적이다(출처=픽사베이)

[메디컬리포트=김지수 기자] 메이플나무의 수액에서 채취하여 만드는 메이플 시럽은 천연재료로써 금액이 저렴하진 않다. 하지만 메이플시럽은 달콤한 것에 비해 칼로리가 낮으며, 입맛을 돋우는 효과와 더불어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 사랑 받는 식재료이다. 팬케이크는 물론 각종 제빵, 샐러드와 다양한 양념에 감미료로 사용되는 등 그 쓰임도 다양하다. 메이플시럽의 효능과 먹는 방법, 칼로리 등을 알아보자.

▲ 메이플시럽 원료는 메이플 나무의 수액으로 핫케이크 시럽으로도 많이 이용된다(출처=픽사베이)

메이플시럽 효능

메이플 시럽은 단풍나무 수액으로 만들기 때문에 천연 재료라고 할 수 있다. 메이플시럽에는 아브시스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때문에 당뇨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며, 유방암이나 뇌종양 등 암세포가 확장되는 것을 막아주아 항암 보조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메이플시럽에는 포도당과 자당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는 피로회복과 만성피로 등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며, 당도가 높아 설탕 대신 쓰이기도 한다. 메이플 시럽은 당도에 비해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 보이차에 메이플 시럽을 살짝 타서 마시면 맛과 건강을 한 번에 들길 수 있다(출처=픽사베이)

메이플시럽 맛있게 먹기

메이플시럽은 샐러드나 제과 제빵에도 많이 이용되는 식재료다. 하지만 일반 가정에서 제빵을 하기는 어려울 수 있다. 메이플 시럽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알아보자. 첫 번째, 메이플 시럼을 일반 플레인 요거트에 섞어 먹으면 좋다. 일반 요거트 컵에 2ts 정도 넣어서 먹으면 장 건강을 튼튼하게 할 수 있는 것과 더불어 달콤한 맛을 즐기면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밀크티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밀크티에 메이플시럽을 살짝 넣어 마시는 것도 좋다. 과일과 함께 먹고 싶다면 바나나를 세로로 길게 슬라이스 하여 팬에 구운 다음, 메이플 시럽을 찍어 먹는 것도 별미다.

▲ 메이플시럽은 샐러드와 제과 제빵, 다양한 양념 등에 사용된다(출처=픽사베이)

메이플시럽 고구마 맛탕 만들기

메이플시럽은 다양한 방법으로 요리에 이용된다. 메이플 시럽을 이용한 요리 중 고구마 맛탕은 아이들 간식으로도, 반찬으로도 즐길 수 있어 좋다. 메이플 고구마 맛탕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자. 먼저 고구마 400g과 튀김기름 1컵, 메이플시럽 6g과 구운 소금 3g, 맛탕 위에 뿌려 줄 검은깨를 준비한다. 먼저 준비해 놓은 고구마를 껍질을 깐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 후, 튀김용 기름을 끓여 중불에서 고구마를 튀겨 익혀 준다. 후에 잘 튀겨진 고구마를 기름이 빠지도록 식혀 준다. 고구마가 식는 동안 맛탕에 사용 될 시럽을 만들면 되는데, 후라이팬에 메이플 시럽과 소금을 넣고 잘 끓여준다. 후에 기름을 뺀 고구마를 만들어 놓은 메이플 시럽에 잘 묻혀주면 메이플 시럽 고구마 맛탕이 완성된다. 완성 된 후에는 검은 깨를 소량 뿌려준다.

[메디컬리포트=김지수 기자]

[메디컬리포트=김지수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