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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아시안게임]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 유산소운동 스쿼시의 운동 효과는?
등록일 : 2018-08-30 10:39 | 최종 승인 : 2018-08-30 10:39
여지은
▲스쿼시는 테니스와 비슷한 실내스포츠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여지은 기자] 2018 자카르타 아시안게임의 종목이기도 한 스쿼시는 얼핏 보면 테니스와 비슷하다. 하지만 테니스와 달리 스쿼시는 사방이 벽으로 둘러싸인 코트에서 라켓으로 벽에 볼을 튀기고 이를 받아 쳐내는 경기다. 강한 체력과 빠른 스피드가 요구돼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 운동으로도 좋다.

스쿼시와 테니스의 차이점은?

스쿼시와 테니스는 라켓을 이용해 공을 튀기고 넘긴다는 공통점이 있다. 하지만 테니스는 사람들끼리 공을 주고받지만, 스쿼시는 벽에 공을 튀기고 되돌아온 공을 다시 받는다. 또 두명 이상의 사람이 필요한 테니스와 달리 스쿼시는 혼자서도 할 수 있다. 최근, 혼자서 할 수 있는 셀프스쿼시가 유행하고 있다. 스쿼시를 혼자 하면 자세를 보고 분석하여 잘못된 자세를 금방 고칠 수 있다.

▲스쿼시는 날씨와 관계없이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스쿼시 다이어트 효과는?

스쿼시는 1분당 15칼로리 이상의 에너지를 소모한다. 따라서 45분 정도의 운동시간으로도 300~400칼로리 수준의 운동량을 충족시킨다. 또 스쿼시는 온몸을 쓰는 전신운동이기 때문에 근력 강화 및 심폐지구력 향상 등 종합적으로 체력을 증진시킬 수 있다. 공의 탄성을 이용해 빠르게 진행되는 운동이기 때문에 민첩성과 순발력 역시 키울 수 있다. 운동할 시간이 부족한 현대인에게 스쿼시는 다이어트 운동으로 적합할 것이다.

▲다이어트 중 체중 감량이 멈췄을 때는 유산소운동의 종류를 바꿔보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다이어트에 좋은 유산소운동은 무엇이 있을까?

다이어트를 할 때, 스쿼시와 같이 유산소운동을 병행하면 효과적인 단기간 다어이트를 해낼 수 있을 것이다.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것은 걷기와 뛰기 운동이며 시간적인 여유가 된다면 수영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최근에는 집에서 하는 유산소운동이 시간, 공간적 제약이 없어 간편하게 따라 할 수 있어 현대인들에게 새로운 다이어트 방법으로 주목받고 있다.

[메디컬리포트=여지은 기자]

[메디컬리포트=여지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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