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취향대로 만드는 멕시코 음식 '타코 만드는 방법'
등록일 : 2018-08-29 18:00 | 최종 승인 : 2018-08-29 18:00
박세린
▲타코에 사용되는 또띠아는 옥수수나 밀가루로 만든다(출처=다 해먹는 요리학교 방송 캡쳐)

[메디컬리포트=박세린 기자] 타코는 샌드위치의 일종이며, 브리또와 퀘사디아와 같은 멕시코 음식이다. 타코 뜻은 밀가루 혹은 옥수수가루로 만들어낸 동그랗고 얇은 또띠아에 재료를 올려 먹는 음식이다. 또띠아(토르티야)는 바삭하게 조리할 수도, 부드럽게 조리해 먹을 수도 있다.

▲타코에는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등 다양한 재료가 첨가된다(출처=다 해먹는 요리학교 방송 캡쳐)

멕시코 음식 타코의 주재료

멕시코 음식 타코는 토르티야에 쇠고기나 돼지고기, 소시지, 등의 재료를 올려 반을 접어 소스와 함께 곁들여 먹는 음식이다. 타코에 첨가되는 소스는 살사 아사다, 피코 데 가요, 괴카몰레, 구아카몰 등의 소스와 함께 곁들여 먹는다.

▲권시현 셰프가 선보이는 타코 레시피(출처=다 해먹는 요리학교 방송 캡쳐)

권시현 셰프의 타코 만들기

올리브 채널의 '다 해먹는 요리학교' 프로그램에서는 권시현 셰프가 멕시코 타코 레시피를 소개했다.

타코요리 재료 : 6인치 사이즈 또띠아, 돼지고기 앞다리살 300그램, 파인애플 통조림 작은 것 1개, 양파 1/4개, 마늘 1개, 고춧가루, 큐민, 오레가노, 소금, 후추, 식초
살사 아사다 재료 : 토마토 2개, 마늘 1개, 청양고추 1개, 양파 1/8개, 고수 한 줄기, 소금, 후추 라임 1개
피코 데 가요, 과카몰레 재료 : 토마토 1개, 양파 1/2개, 고수 이파리 2줄기, 소금, 후추, 아보카도 1개, 라임 2개

1. 양파 1/4개와 마늘을 잘게 썰고 믹서기에 통조림 파인애플 2조객과 국물의 반을 넣는다.
2. 오레가노 1티스푼과 큐민 1티스푼 고춧가루, 소금 1/2스푼, 후추, 식초 2스푼을 넣고 갈아준다. 이 때, 곱게 갈아주는 것이 중요하다.
3. 돼지고기 앞다리 살을 새끼손가락 반마디 크기로 썰어준 다음 강불에 익힌다.
4. 고기가 어느 정도 볶아지면 갈아준 양념의 3수분을 넣고 볶는다.
5. 파인애플 한조각을 썰어 넣고 약불로 줄여 볶아준 다음 양념 고기는 따로 덜어둔다
6. 피코 데 가요 소스는 토마토 1개, 양파 1/2개, 고수 이파리를 썰어주고 볼에 재료를 넣은 다음, 소금, 후추, 라임 1개의 즙을 넣어 완성한다.
7. 과카몰레 소스는 아보카도 1개의 시를 제거하고 과육만 볼에 담아 으깨고 난 후 '피코 데 가요'두 스푼을 넣고 소금으로 간을 한다.
8. 살사 아사다 소스는 청양고추 반개, 마늘 반개, 토마토 2개, 양파 1/8개를 썰어 구운 뒤 믹서기에 갈아준다. 그 다음 고수 줄기를 넣고 2차로 갈아준 다음 소금 1/2스푼, 후추, 라임즙을 넣는다.
9. 또띠아 3개를 중약불에 구워 양념 고기, 깍뚝썰기한 양파, 고수를 얹고 소스를 각각 넣어준다.

[메디컬리포트=박세린 기자]

[메디컬리포트=박세린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