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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에 좋은 수영 배우기로 뱃살 빼는 단기 다이어트 효과 누리기  
등록일 : 2018-08-29 14:58 | 최종 승인 : 2018-08-29 14:58
김현지
▲수영은 대표적인 다이어트 운동으로 꼽힌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김현지 기자] 다이어트를 하려는데 땀은 흘리기 싫은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그런 이들에게 수영을 추천한다. 수영은 물속에서 하는 전신운동으로, 땀 범벅이 되지 않아도 지방 분해에 효과가 좋다. 수영한 뒤 심하게 허기짐을 느끼는 것도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는 증거. 고도비만 혹은 관절이 좋지 않은 이들에게도 좋다고 알려졌다. 산뜻하게 살을 빼고 싶은 이들을 위해 수영 효능과 수영 다이어트 방법, 단기 다이어트 효과 등을 알아본다.

▲수영은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는 운동으로 단기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수영 단기 다이어트 효과

1시간 동안 약 700칼로리가 소모되는 운동, 수영이다. 단기 다이어트로 수영을 추천하는 이유인데, 달리기할 때보다 더 많은 지방을 태울 수 있다. 기초대사량을 월등히 높여주는 데다, 폐활량과 심폐지구력을 높여주는 장점이 있다. 물 안에서 전신을 이용하는 만큼, 신체 균형을 잡고 몸매를 살리는 데에도 월등히 좋은 운동이다. 만일 식습관을 개선한 상황에서 수영을 꾸준히 한다면 단기간에 살을 뺄 수 있다고 한다.

▲다양한 수영 동작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수영 배우기 시작

새벽 혹은 아침 수영에 도전하는 이들이 많다. 다이어트 효과가 좋은 동작으로 '평영'이 꼽힌다. 엎드린 자세에서 팔과 다리 동작으로 이동하는 방식이다.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다리와 팔에 힘을 주기 때문에 골반 근육도 강화하고 더 많은 지방을 태울 수도 있다. 더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원한다면 공복에 하는 아침 수영을 추천한다. 공복에 하는 운동이 지방을 더 잘 태운다고 알려졌기 때문.

▲수영 효과로 단기 다이어트, 노화 방지, 신체 균형 등이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수영 다이어트 후기로는?

보통 수영을 하면 어깨가 넓어진다고 생각한다. '수영 어깨'가 키워드로 잡힐 정도니 말이다. 물론 수영을 할 때 두 팔을 이용해 앞으로 나아가기 때문에 어깨뼈와 근육을 많이 사용하긴 한다. 하지만 수영을 한다고 해서 무조건 어깨가 넓어지진 않는다. 아울러 꾸준히 수영을 한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노화 진행 속도가 더디다고 한다. 이외에 아침 수영으로 단기 다이어트 효과를 본 경우, 피부 탄력 등에도 효과를 봤다는 후기가 많다.

[메디컬리포트=김현지 기자]

[메디컬리포트=김현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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