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관절에 좋은 음식'인 고등어와 토마토로 관절건강을 챙기자
등록일 : 2018-08-29 14:00 | 최종 승인 : 2018-08-29 14:00
이한나
▲온도변화에 많은 영향을 받는 관절(출처=게티이미지뱅크)

장마철에 악화되는 관절통증

[메디컬리포트=이한나 기자] 습도와 온도 변화 등에 많은 영향을 받는 관절은 특히 습도가 높고 기압이 낮아지는 장마철에 많은 관절통증이 발생한다. 습도가 높고 기압이 낮아지는 장마철에는 관절 내부 압력이 상대적으로 높아지며 염증 부위가 부어올라 관절통증이 더욱 악화된다. 관절염에 걸리지 않더라도 선풍기와 에어컨과 같은 냉방기기의 찬바람은 관절건강에 좋지 않다.

온도에 민감한 관절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통증 부위가 찬바람에 직접 노출되지 않도록 담요 등으로 덮어주어야 한다.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한 고등어(출처=게티이미지뱅크)

관절에 좋은 음식

고등어

뼈를 구성하는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한 식재료를 섭취하면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된다. 단백질이 풍부한 식재료는 여름철 건강 유지에도 좋다.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하면서도 열량이 높지 않은 식재료인 고등어는 오메가3의 함량이 높아 칼슘의 흡수를 도와 뼈 건강을 유지하고 뼈의 재생에도 도움을 준다. 관절뿐만 아니라 기력회복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 고등어는 많은 사람들의 보양식으로 알려져 있다.

▲다양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토마토(출처=게티이미지뱅크)

관절에 좋은 음식

토마토

토마토는 비타민C와 미네랄, 무기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토마토에 들어있는 비타민은 활성산소로 인해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주는 항산화 작용을 한다. 그래서 토마토를 섭취할 경우 무릎 통증을 완화하고 관절염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다.

관절에 좋은 음식인 토마토가 함유하고 있는 리코펜성분은 체내 세포의 노화 방지와 면역력을 증가시키는 효능을 갖고 있다. 지용성 물질인 리코펜은 올리브오일과 같은 기름을 첨가하여 익혀먹으면 생토마토일 때보다 4배이상 함량이 높아진다. 관절에 좋은 음식과 함께 무릎 영양제를 섭취하면 무릎관절에 많은 도움이 된다.

[메디컬리포트=이한나 기자]

[메디컬리포트=이한나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