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우리나라 인구 중 30% 이상이 겪고 있다는 턱관절통증원인을 알아보자
등록일 : 2018-08-29 12:00 | 최종 승인 : 2018-08-29 12:00
김현욱
▲무리한 압력을 받으면 통증이 발생하는 턱관절(출처=게티이미지뱅크)

턱관절통증원인 중 하나인 질긴음식먹는습관

[메디컬리포트=김현욱 기자] 말을 하거나 밥을 먹을 때 턱에서 소리가 나거나 통증이 느껴진다면 턱관절통증원인을 찾아야 한다. 턱관절장애는 심해지면 말을 하거나 입을 벌려 음식물을 씹기 어려워져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가져다 준다. 우리나라 인구 중 약 30% 이상이 겪고 있는 턱관절 통증은 잘못된 습관이 반복되면서 만들어 질 수 있다. 질긴 음식을 먹는 습관은 턱관절통증원인 중 대표적이다. 질긴 음식을 씹으면 치아와 연결된 턱관절에 무리한 압력이 가해진다. 턱관절은 무리한 압력을 받으면 통증이 나타난다.

▲결손치아방치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턱관절통증(출처=게티이미지뱅크)

턱관절통증원인 중 하나 결손치아방치

턱관절증상통증은 결손 치아를 방치해도 발생할 수 있다. 사고로 인하여 치아가 손상되거나 충치가 심해 치아를 발치한 후 다른 보형물을 사용하지 않고 그대로 방치 했을 경우 치아가 빠진 쪽으로 기울거나 내려앉게 된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아프지 않은 쪽으로만 씹게 되고 이와 같은 상황이 반복되다 보면 원래의 턱 위치도 변할 수 있으며 턱관절통증이 느껴진다. 손상된 치아가 있다면 신속하게 병원에 내원하여 검진해야 한다.

▲우리 몸의 중요한 역할을 하는 턱관절(출처=게티이미지뱅크)

신속하게 치료받아야 하는 턱관절통증

턱관절통증이 느껴진다면 신속하게 턱관절통증치료를 받아야 한다. 턱은 우리 몸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얼굴로 보면 매우 작은 부위이지만 12개의 뇌 신경 중 무려 9개가 턱 주위를 지나가기 때문이다. 어금니가 잘 맞물리도록 할 때 입이 벌어지고 다물어지는 모양이 일직선이 되지 않고 한쪽으로 기울어지거나 s자 모양 등을 보이면 턱관절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다.

[메디컬리포트=김현욱 기자]

[메디컬리포트=김현욱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