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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리 아플 때 좋은 다재다능 폼롤러 운동법…뱃살 빼는 운동도?
등록일 : 2018-08-29 10:22 | 최종 승인 : 2018-08-29 10:22
김현지
▲필라테스는 몸 균형을 맞추고 근력을 키우는 데 제격인 운동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김현지 기자] 늘어진 뱃살, 단단하지 못한 근육이 고민인 당신. 필라테스 기구 중 하나인 폼롤러(Foam Roller)를 활용해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운동법을 소개한다. 폼롤러는 전신 스트레칭에도 유용하고, 틀어진 몸 균형을 맞추는 데 도움이 된다. 특히 단기간에 뱃살 빼는 운동으로 효과가 좋다고. 지금부터 간편하게 할 수 있는 폼롤러 운동법을 알아보자.

▲종아리 근육을 탄력 있게 만드는 데 효과가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폼롤러 척추에도 좋다

간혹 근육이 뭉쳐 있는 종아리를 발견했을 것이다. 이때 폼롤러를 이용하면 마사지 효과를 볼 수 있다. 우선 한 쪽 종아리 밑에 폼롤러를 둔다. 다른 편 다리는 접어서 발바닥을 바닥에 댄다. 종아리 밑에 있는 폼롤러를 발목부터 무릎 밑까지 굴린다. 다리를 좌우로 회전시켜 마사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도 있다. 혹은 두 다리 모두 폼롤러 위에 대고 굴리는 방식으로 운동해도 좋다. 이 방식은 두 다리와 골반 균형을 맞춰, 척추에도 좋다.

▲상반신 통증이 잦다면 폼롤러 스트레칭을 해보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허리 아플 때 운동은?

폼롤러는 허리 아플 때 좋은 운동으로 정평이 나 있다. 허리가 아프다는 건 골반, 척추 등이 균형을 잃었기 때문이다. 균형을 맞춰주는 폼롤러 운동법은 다음과 같다. 우선 매트 위에 반듯하게 눕는다. 상반신을 살짝 들어 폼롤러를 등 아래 놓는다. 균형을 맞춘 두 다리와 엉덩이를 살짝 들고, 폼롤러를 아래에서 위로 굴린다. 이때 상반신도 균형을 맞춘 상태에서 폼롤러 방향대로 함께 움직이면 된다.

▲골반 운동에도 좋은 폼롤러(출처=게티이미지뱅크)

폼롤러로 뱃살 빼기

폼롤러 운동법은 정말 다양하다. 대부분 스트레칭은 온몸의 근육을 사용하면서 뱃살 지방을 태운다. 먼저 폼롤러를 세로로 둔 다음 그 위에 등을 대고 눕는다. 두 다리와 두 팔을 차례로 들고 내리며 폼롤러 위에서 균형을 맞추도록 노력해보자. 이 방식 외에는 허리를 들어올려 뱃살을 빼는 운동법도 있다. 우선 엉치뼈 아래 폼롤러를 둔 다음, 두 손으로 폼롤러를 꽉 잡는다. 그리고는 두 다리를 하늘로 반듯하게 올린다. 이후 두 다리를 구부린 뒤 배에 힘을 준다. 이 방법을 여러 번 반복하면 배에 탄력이 생기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마지막으로 가장 간단한 방법을 소개한다. 배 아래 폼롤러를 두고 평형 상태의 두 다리를 바닥에 댄다. 이후 폼롤러를 아래서 위로 배로 굴린다. 탄탄한 몸매를 꿈꾼다면 요가와 다른 폼롤러의 운동세계로 빠져 보는 것은 어떨까.

[메디컬리포트=김현지 기자]

[메디컬리포트=김현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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