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고소하고 담백한 '백종원 콩국수' 만드는 법
등록일 : 2018-08-28 18:00 | 최종 승인 : 2018-08-28 18:00
이민영
▲우리나라 전통 요리 중 하나로 알려져 있는 시원한 콩국수(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이민영 기자] 콩국수는 콩을 갈아낸 즙에 국수를 말아서 먹는 요리이며, 고소함과 시원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여름 요리 중 하나이다. 콩국수는 한국 전통요리이며, 우리나라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소면과 콩을 이용한 요리로, 농사가 발달되어 있는 지역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다. 콩국수는 신선한 콩을 갈아서 만들어야 하는 음식이기 때문에 손이 많이 가는 요리 중에 하나이며, 콩국수를 판매하는 음식점에서도 100% 콩을 이용한 콩국수를 판매하는 곳이 거의 없으며, 대부분 우유 혹은 두유를 섞어서 제공하는 경우가 대다수이다.

▲많은 이들이 쉽게 따라서 만들어 먹는 백종원식 콩국수(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방송에 나와 큰 화제가 되었던 백종원의 두부를 이용한 콩국수

최근 많은 요리 프로그램에 등장하고 있는 백종원이 방송에서 백종원의 콩국수 레시피를 소개하여 큰 화제가 되었다. 백종원은 방송에서 백종원 콩국수 간편하게 만드는 비법으로 두부로 콩국수를 만드는 과정을 소개하였으며, 콩국수와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 맛을 보이는 콩국수를 만들어 내어 누리꾼들 사이에서 백종원 콩국수 만드는 법을 따라서 요리해보고 SNS나 블로그 등에 인증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백종원이 방송에서 소개한 초간단 콩국수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두부로 쉽게 만들어 먹는 백종원 콩국수 만드는 법(출처=게티이미지뱅크)

집에서도 어렵지 않게 따라 할 수 있는 백종원 콩국수 만드는 법

재료 : 두부, 우유, 통깨, 땅콩버터, 설탕, 소금, 국수

요리과정

1. 믹서기에 두부와 우유, 통깨, 땅콩버터, 설탕, 소금을 넣고 곱게 간 후, 냉장고에 넣어 보관한다.

2. 냄비에 물을 넣고 물을 끓인다. 물이 끓으면 소면을 넣고 기다린다.

3. 소면이 끓어오르면서 물에 뜨기 시작하면 찬물을 반컵 가량 붓는다.

4. 소면이 다시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찬물을 다시 넣는다. 소면이 다시금 떠오르면 불을 끄고, 소면을 채에 걸러 차가운 물로 헹군다.

5. 콩국수를 담을 접시에 국수를 넣은 후, 냉장고에 넣어 놓았던 콩물을 붓는다.

6. 국수 위에 통깨를 얹은 후, 시원하고 맛있게 먹는다.

[메디컬리포트=이민영 기자]

[메디컬리포트=이민영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