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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주일 3kg 감량 가능 '덴마트 다이어트 식단표'…"보식기간 관리하는 방법"
등록일 : 2018-08-28 17:49 | 최종 승인 : 2018-08-28 17:49
김민지
▲덴마크다이어트 후기와 보식, 식단에 대해 알아보자(출처=픽사베이)

[메디컬리포트=김민지 기자] 급격하게 불어난 살로 휴가도 제대로 즐기지 못해 울적해하는 이들이 많을 것이다. 다이어트는 규칙적으로 감량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때에 따라 다른 경우도 있다. 급하게 찐 살은 단기간에 감량하는 것이 중요하다. 우선 급하게 찐 살은 지방이라기보다는 수분과 부종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평소 폭식이 심하거나, 스트레스를 음식으로 푸는 이들이라면 단기간 다이어트를 시도해보는 것이 좋다.

단기간 다이어트 식단에는 고구마 다이어트, 닭가슴살 다이어트 등이 있는데 가장 많은 이들이 시도하는 것이 덴마크 다이어트이다. 덴마크 다이어트는 연예인 다이어트로 불릴 만큼 효과가 높고, 식단을 준비하기가 간편하기 때문이다. 특히 7일 동안 제대로 식단 구성을 한다면 일주일에 3~4kg도 감량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덴마크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보자.

▲덴마크다이어트 후기와 보식, 식단에 대해 알아보자(출처=픽사베이)

덴마크 다이어트란 병원에서 환자들의 체중을 줄이기 위해 처음으로 시도된 다이어트로 다른 다이어트에 비해 영양소가 고르고, 살을 빼는데 효과적이다.

덴마트 다이어트는 총 7일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달걀 1~3개, 토스트 1장 or 모닝빵, 자몽 1개, 블랙커피 등을 배고플 때마다 섭취하는 것이다. 아침, 점심, 저녁 식단 동일하며 마지막 날에는 자몽과 야채수프를 먹어주면 된다.

덴마크 다이어트 끝난 후에 일반식을 먹으면 요요가 올 수 있으므로 보식을 철저하게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1~2일 정도는 미음으로 자극 없는 음식을 섭취해주고, 3~4일째부터는 과일 스무디를 섭취해주면 좋다. 과일 스무디는 바나나, 우유, 밀싹 가루를 넣은 후 믹서기에 갈아주면 된다. 배고플 때마다 수시로 섭취해주며 보식 기간은 14일간 갖는 것이 좋다. 보식 기간에도 개인에 따라 3~5kg까지 감량 가능하므로 다이어트 기간과 보식 기간을 철저히 지키도록 하자.

[메디컬리포트=김민지 기자]

[메디컬리포트=김민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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