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여름철 늘어진 모공 줄이는 방법은?…피부탄력관리 집중 해부
등록일 : 2018-08-28 10:12 | 최종 승인 : 2018-08-28 10:12
김현지
▲늘어진 모공(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김현지 기자] 바캉스의 계절을 지나 피부를 관리할 시기가 왔다. 햇볕에 빨갛게 익은 피부도 문제지만, 축 늘어난 모공에 더욱 신경이 곤두선다. 여름철 과도한 피지 분비로 모공이 확장되고 좁쌀여드름이 나 고민인 당신을 위한 꿀팁이 여기 있다.

▲감자 팩은 모공 수축과 피부 미백, 진정에 탁월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피부 탄력 관리는 감자 팩으로

집에서 손쉽게 하는 방법은 '팩'이다. 모공축소와 피부 탄력에 효과적인 먹거리로는 감자, 달걀이 꼽힌다. 우선 감자 팩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자. 껍질을 벗긴 감자를 잘게 간 뒤, 밀가루를 여기에 섞는다. 이후 하얀 거즈를 얼굴에 올리고 이 위에 감자를 얹으면 끝. 감자는 피부 탄력 외에도 미백과 주름 관리에 좋다고 한다.

▲달걀흰자는 모공을 조이는 데 효과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달걀흰자 팩으로 모공을 쪼이기

달걀의 흰자는 모공 관리에 탁월하다고 정평이 나 있다. 달걀 팩을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이 흰자를 골라내야 한다. 그릇에 담은 흰자를 거품이 일 때까지 마구 섞는다. 거품이 가득한 흰자를 얼굴에 고대로 올려도 되고, 밀가루를 섞어 사용해도 된다. 많은 이들은 거품 가득한 흰자를 그대로 사용하길 추천한다. 얼굴에 문지른 흰자가 꽉 조여오는 느낌이 들 때 물로 헹궈내면 된다.

▲모공 수축 등 피부 탄력 관리에는 피부과 시술도 효과가 좋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모공축소레이저도 효과 만점

피부 탄력 관리에는 레이저도 당연 인기가 높다. 최근 인라이튼 니플스 모공축소레이저, 메이린클리닉 튠페이스 등 각종 시술이 인기다. 피부 리프팅, 모공 축소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 모공 수축, 피부결 개선 등의 이점이 있던 프락셀 레이저의 인기도 꾸준하다.

[메디컬리포트=김현지 기자]

[메디컬리포트=김현지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