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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녁메뉴추천]화제의 '알토란 달걀장조림'과 '알토란 반숙달걀장' 레시피
등록일 : 2018-08-27 19:00 | 최종 승인 : 2018-08-27 19:00
김현욱
▲달걀은 영양을 고루 갖춘 완전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출처=알토란 방송 캡쳐)

[메디컬리포트=김현욱 기자] 달걀은 영양을 고루 갖춘 완전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단백질의 아미노산 조성은 영양학적으로 가장 이상적이라고 한다. 흰자는 단백질이 주성분이고, 노른자는 지방과 단백질이 주성분이다. 근래에는 노른자에 있는 콜레스테롤이 성인병의 원인이 된다 하여 먹기를 꺼려하지만 노른자에는 비타민 A·D·E·B2와 철분이 많이 들어 있으므로 건강한 성인은 하루 한 개 정도 먹는 것이 좋다. 달걀은 다양한 요리로 섭취할 수 있는데 MBN에서 방영중인 '알토란'에서 공개한 달걀장조림으로 맛있는 한 끼 식사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

▲알토란 반숙달걀장은 레몬을 이용하여 보관 기관이 길다(출처=알토란 방송 캡쳐)

알토란달걀장조림

지난 8월 19일 MBN '알토란'에서 방영된 달걀장조림은 우리가 흔히 아는 간장달걀 또는 달걀장이다. 특이한 점이 있다면 달걀 반숙으로 달걀장조림을 만든다는 것인데 달걀 반숙을 할 때 레몬을 넣어 조리를 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레몬을 넣을 경우 상큼하고 깔끔한 맛이 더해지고 달걀이 탱글탱글해진다고 한다. 또한 보관 기관을 늘려 일반 달걀장조림의 경우 보관 기간이 3일이라면 알토란반숙달걀장은 보관 기관이 7일이라고 하니 한 번 만들어 일주일이라는 시간동안 넉넉히 먹을 수 있다.

▲알토란 달걀 반숙은 중불에 6분 끓인 후 30초간 뜸을 들인다(출처=알토란 방송 캡쳐)

알토란 달걀 반숙 레시피

재료: 특란 10개, 끊는 물 1.5L, 소금 1큰술, 식초 1큰술

1. 냉기 없는 달걀을 사용하기 위해 10분정도 상온에 놔둔다.
2. 끓는 물 1.5L에 소금 1큰술, 식초 1큰술을 넣는다.
3. 달걀을 넣은 뒤 중 불로 줄인다.
4. 달걀을 살살 저어주며 6분이 지나면 불을 끄고 30초 뜸드린다.
5. 삶은 달걀을 바로 얼음물에 넣고 열기를 식힌 뒤 껍질을 까면 달걀 반숙 완성.

▲알토란 반숙달걀장은 레몬을 활용한다(출처=알토란 방송 캡쳐)

알토란 반숙계란장 레시피

재료: 달걀 반숙 10개, 물 250mL, 진강장 250mL, 꿀 4큰술, 물엿 3큰술, 맛술 1큰술, 레몬 1개, 다진 청고추, 홍고추 1개, 다진 청양고추 2개, 다진 양파 반 개, 다진 대파 1대, 통깨 2 큰술

1. 물 250mL와 진간장 250mL를 넣는다.
2. 꿀 4 큰술, 물엿 3큰술, 맛술 1큰술을 넣는다.
3. 레몬 반 개의 즙을 짜서 넣으면 간장 양념장 완성.
4. 달걀 반숙 10개를 통에 담는다.
5. 만든 간장 양념장을 붓는다.
6. 다진 청고추, 홍고추 1개와 다진 청양공추 2개, 다진 양파 반 개를 넣는다.
7. 다진 대파 1대와 통깨 2큰술을 넣으면 알토란달걀장조림 완성.

[메디컬리포트=김현욱 기자]

[메디컬리포트=김현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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