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지금이 캠핑 타이밍! 글램핑 캠핑장 단점은 없을까?
등록일 : 2018-08-23 17:09 | 최종 승인 : 2018-08-23 17:09
박혜민
▲젊은 세대들에게 안성맞춤인 글램핑 캠핑장(출처=게티이미지뱅크)

따로 준비 할 필요 없는 글램핑

[메디컬리포트=박혜민 기자] 글램핑은 화려하다는 뜻을 가진 외국어 '글래머러스'와 '캠핑'을 혼합하여 만든 신조어이다. 음식, 가구, 조리기구, 텐트 등을 따로 준비하지 않고 미리 준비되어 있는 상황에서 즐기는 캠핑을 의미하는데, 사실상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캠핑의 이미지와는 다른, 펜션의 텐트 버전 형태에 가깝다.

▲준비 없이 편하게 떠날 수 있는 글램핑 캠핑장(출처=게티이미지뱅크)

전국적인 글램핑 캠핑장 인기

귀찮고 번거로운 것을 싫어하는 가족들과 젊은 세대들에게 맞추어 호텔 등의 수많은 숙박업계에서도 글램핑 패키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고, 기존 캠핑장에 글램핑장을 따로 만드는가 하면 아예 글램핑만을 전문으로 운영하는 업체도 증가하고 있다. 현재 전국적으로 수많은 글램핑 캠핑장이 운영되고 있는데, 시설은 어느 정도 차이는 있겠지만 일반적인 텐트 캠핑과는 다른 대형 텐트 내부에 펜션이나 호텔에 준하는 편의 장비를 고정하여 배치를 해 운영하는 점은 공통 사항이다.

▲장비가 모두 갖춰져 있는 글램핑 캠핑장(출처=게티이미지뱅크)

글램핑 캠핑장의 장, 단점

글램핑의 장점은 뭐니뭐니해도 몸이 편하다는 것이다. 캠핑을 체험하고 싶지만 불편한 것은 싫을 때, 펜션 못지 않은 장비가 갖춰진 글램핑은 그러한 문제를 완벽하게 해결해준다. 값비싼 장비 구매의 필요성이 없는 것 또한 엄청난 장점으로 꼽힌다. 캠핑카가 아니면 힘든 완벽한 냉난방과 엔터테인먼트 시설까지 갖춘 글램핑은 오히려 경제적이다. 단점으로는 1회에 드는 비용이 크다는 것인데, 캠핑장 자체의 이용료는 그리 많이 들지 않지만 글램핑은 펜션과 거의 비슷한 요금을 받기 때문에 1년에 몇번씩 글램핑을 떠날 계획이라면 비용 부담은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이다.

[메디컬리포트=박혜민 기자]

[메디컬리포트=박혜민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