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전자렌지에서 주방용품까지, '전자렌지 수납장'으로 더 많은 수납공간을
등록일 : 2018-08-23 16:47 | 최종 승인 : 2018-08-23 16:47
홍승범

[메디컬리포트=홍승범 기자] 전자제품인 전자렌지를 놓기 위해서는 전자렌지를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다. 그래서 전자렌지 수납장은 전자렌지를 위한 기본 사양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전자렌지는 전자파와 열기 등을 방출 하기 때문에 전자렌지 수납장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전자렌지대, 전자레인지 선반이라고도 불리우는 전자렌지 수납장은 단순히 전자렌지를 보관하기 위한 역할 뿐 아니라 전자렌지 주변의 다양한 주방용품들이나 도구들을 보관할 수 있는 부엌 수납장, 주방수납장으로써의 역할도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전자렌지 수납장의 역할과 어떤 제품이 좋은 지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다양한 종류의 렌지대 수납장, 전자렌지 수납장을 고르는 요령

시중에서 판매하고 있는 전자렌지 수납장의 경우 가격은 10만원 대에서 20만원 대 정도로 형성되어져 있다. 하지만 간결하고 단순한 전자렌지 수납용 제품은 10만원 이하의 가격으로도 구할 수 있다. 단순한 렌지대 역할만 하는 렌지대 수납장의 경우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전자렌지 수납장은 다양한 주방용품과 도구들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출처=플리커)

최근에 나오는 전자렌지 수납장은 슬라이딩 수납공간을 이용해 좀 더 편리하게 물건이나 제품들을 꺼내고 넣을 수 있다. 조립식 렌지대수납장의 경우 이런 형태로 나오는 경우가 많다. 아주 많은 제품들을 수납할 수는 없지만 꼭 필요한 것들 또는 크기가 큰 제품들을 수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조립식 수납장이라고 해도 최근 나오는 제품들은 조립하는 방식이 복잡하거나 어렵지 않아 많이 조립해 보지 않은 사람들도 쉽게 조립이 가능하다.

전자렌지 수납장을 고를 때에는 너무 밀폐되어 있는 수납장은 고르지 않는 것이 좋다. 통풍이 잘 될 수 있도록 사방으로 적어도 10cm 정도의 공간이 있는 수납장이 좋다. 또한 밥솥과 전자렌지 등을 수납장에 한꺼번에 넣어 놓는 경우도 많은데 이럴 때에는 전자파가 많이 나올 우려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전자레인지용 전자파차단필름이나 다양한 전자파 차단 식물들을 놓아두는 것도 좋다.

내 마음에 쏙 드는 DIY 전자렌지 수납장 만드는 방법

자신의 마음에 드는 이렇다 할 전자렌지 수납장이 없다면 직접 전자렌지 수납장을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일단 직접 어떤 방식으로 만들지 설계를 하는 것이 좋다. 직접 합판을 잘라서 디자인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이것이 여의치 않다면 길이와 두께 등을 적어서 목공소 등에 부탁을 하는 것이 좋다. 운이 좋다면 수납장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팁도 얻을 수 있다.

▲직접 친환경 페인트 등을 이용해 오래된 수납장을 리폼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출처=맥스픽셀)

친환경 페인트 등을 이용해 직접 수납장을 리폼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수납장을 다시 색칠하기 위해서는 일단 문짝 등을 모두 빼내어 주는 것이 좋다. 일단 사포질을 해서 낡은 페인트를 모두 벗겨내 주는 것이 좋다. 그 다음 젯소와 바니쉬 등을 발라준다. 한 번 바르는 것이 불안하다면 두 번을 발라준다. 다음 단계로 칠하고 싶은 색깔의 페인트를 발라주면 된다. 바르는 양에 따라 2~3회 정도를 발라주면 된다. 이렇게 페인트가 마른 후 다시 바니쉬를 발라주고 건조시켜주면 수납장 리폼이 완성된다.

[메디컬리포트=홍승범 기자]

[메디컬리포트=홍승범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