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국내여행추천] 강릉 1박2일 코스로 딱! 강릉 가볼만한곳을 알아보자
등록일 : 2018-08-23 16:28 | 최종 승인 : 2018-08-23 16:28
박혜민
▲강릉은 강원도의 영동지역 중앙부에 자리해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박혜민 기자] 강원도 영동지역 중앙부에 위치한 강릉시는 양양군과 정성군, 평창군, 동해시와 접한다. 산록지와 해안평야갸 있으며, 짧고 급류인 하천이 있다. 강릉의 여름 강수량은 적은 편이며 태백산맥이 가로막고 있으며 동해에 가까운 지역이므로 겨울에는 한랭한 북서풍이 태백산맥을 넘어오면서 '푄 현상'을 일으킨다. 그러므로 같은 위도의 서해안보다 기후가 온난하다는 특징이 있기에 여름 뿐 아니라 겨울에도 방문하기 좋은 도시다.

▲경포해변은 동해안 최대의 해변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강릉 가볼만한곳 '경포해변'

강릉 날씨가 좋다면 동해안 최대의 해변, 경포해변에 가보자. 강릉시의 중심가에서 북쪽으로 6km지점으로 가깝게 위치해 있으며 경포호와 바다 사이에 생성된 사빈을 볼 수 있다. 백사장과 주변에 우거진 소나무 숲을 볼 수 있으며, 곳곳에 산재하는 해당화의 아름다움도 볼 수 있다. 경포해변의 주변에는 오죽헌과 경포대 등 많은 명승고적이 있으며 해마다 피서객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다. 경포해변을 거닐고 허기가 지면 주변에 위치한 강릉 맛집을 찾는것도 하나의 묘미다.

▲국내 최대규모의 습지복원사업이 진행되는 경포호(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강릉 가볼만한곳 '경포호'

강릉시는 경포호 유입하천인 경포천 주변에 배후 습지를 조성하는 작업을 진행하였으며, 바다와의 연결부에 생태습지원을 조성하였다. 이 습지 복원사업은 국내의 최대 규모이다. 경포호에는 나무와 꽃들이 즐비해 있으며, 산책로가 잘 정비되어 있어 걷기 좋은 강릉 여행코스다. 무료주차장 초입에는 자전거 대여소가 있어 자전거를 타고 경포호의 부근을 거닐어볼 수도 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 된 주택건축 '오죽헌'​​(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강릉 가볼만한곳 '오죽헌'

강릉 펜션과 더불어 강릉에서 찾을 수 있는 또 하나의 명소는 오죽헌이다. 강원도 강릉시 죽헌동에 위치한 조선 중기의 목조건물로, 보물 제 165호로 지정된 바 있다. 신사임당과 율곡 이이가 태어난 집으로 조선 중종때 건축되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 된 한국 주택건축이며 4면을 굵은 댓돌로 한 층 높였으며, 그 위에 자연석의 초석을 배치하여 네모 기둥을 세운 곳이다. 대량과 종량 사이에는 대공을 받쳤다. 그 형식은 오래된 건축 수법이며 조선 초기의 주심포 집에서 볼 수 있는 대공의 계통을 이은 것이다. 첨자의 형태는 주심포집에서 익공집으로의 변천과정을 보여주는 구조이기에 오래된 우리나라의 건축물을 보고 싶다면 강릉 1박2일 코스로 오죽헌 방문을 계획해보자.

[메디컬리포트=박혜민 기자]

[메디컬리포트=박혜민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