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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터들을 위한 착한반찬 단호박요리 추천! 미니단호박요리 만들기
등록일 : 2018-08-23 11:59 | 최종 승인 : 2018-08-23 11:59
유화연

미니단호박조림 레시피, 미니단호박 효능

[메디컬리포트=유화연 기자]

▲단호박은 대표적인 다이어트 음식으로 포만감이 높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단호박, 닭가슴살, 샐러드 등 다이어트 음식으로 잘 알려진 음식들을 좀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면 즐거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같은 재료라도 조리 방법에 따라 질리지 않게 다이어트 음식을 섭취할 수 있다. 조리되지 않은 상태로 먹는 것이 칼로리가 가장 적지만 적당한 간으로 칼로리를 조절해 조리하면 맛도 만족스럽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착한 반찬을 만들 수 있다. 대표적인 다이어트 재료인 단호박은 일반적으로 쪄서 먹거나 호박죽, 호박전 등으로 즐겨 먹는다. 단호박을 이용해 밑반찬으로 즐길 수 있는 단호박조림을 만들어 맛있게 즐겨보자.

▲단호박으로 단호박스프, 단호박 조림 등 다양한 음식을 만들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단호박 고르기, 단호박 손질법


단호박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지방이 적어 다이어트와 변비예방에 효과적인 음식이다. 특히 호박에 들어있는 베타카로틴이 체내에서 비타민A로 전환되어 눈 건강에 도움을 주며 감기 예방에 도움을 준다. 단호박은 색깔이 짙고 단단하며 크기에 비해 무거운 것을 고르면 속이 꽉찬 단호박을 고를 수 있다. 단호박 손질법은 깨끗한 물에 씻은 뒤 익혀서 껍질을 제거하면 쉽게 벗길 수 있다. 바로 섭취하지 않고 보관시에는 랩으로 밀봉하여 보관해야 건조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직사광선을 피해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냉동 보관시 씨와 안을 긁어낸 후 보관하는 것이 좋다.

▲단호박죽은 달달한 맛으로 간식으로도 좋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미니단호박조림 만드는법, 단호박조림 레시피


단호박조림은 밥반찬으로도 좋으며 포만감이 좋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단호박 속을 파내 깨끗하게 손질한 후 적당한 크기로 썰어준다. 양념은 간장, 설탕, 물을 섞어 너무 자극적이지 않게 만들어 주는 것이 좋다. 달궈지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단호박의 겉면을 익혀준다. 골고루 섞어 단호박이 적당히 익으면 준비한 간장양념을 넣고 끓인다. 끓기 시작할 때 불 조절을 약하게 하여 조려야 하며 양념이 없어질 때까지 섞어 주며 조린다. 양념이 거의 없어지면 참기름을 넣어 고소한 맛을 더해 준다.

[메디컬리포트=유화연 기자]

[메디컬리포트=유화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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