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해외여행추천] 더 유명해지기 전에 가봐야 할 베트남 여행지, 푸꾸옥
등록일 : 2018-08-22 18:16 | 최종 승인 : 2018-08-22 18:16
김남준
▲베트남 자유여행지로 손꼽히는 푸꾸옥(출처=게티이미지뱅크)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베트남

[메디컬리포트=김남준 기자] 베트남은 동남아에서 꽤나 유명한 관광지로 동남아시아의 인도차이나 반도 동부에 위치하고 있다. 정식명칭은 베트남 사회주의공화국이며 북쪽은 중국과, 서쪽은 라오스 및 캄보디아와 접하고 동쪽은 바다와 맞닿아 있다. 열대몬순기후를 가진 베트남은 남북으로 길게 늘어진 지형의 특성상 남과 북의 기후 차이가 클 수밖에 없다. 베트남 전국의 연평균 강수량은 약 1,800mm 정도인데 주로 우기 때 많은 강수량을 기록한다. 호치민을 비롯한 남부지역권은 건기와 우기가 나눠지며 수도인 하노이를 포함한 북부지역은 사계절 변화가 있다.

▲베트남 수도 하노이와 푸꾸옥이 최근 핫 한 여행지로 떠오르고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인기 베트남 자유여행지, 푸꾸옥

유명 관광지로 잘 알려져 있는 푸꾸옥 섬은 청정해역을 자랑하는 곳으로 바다거북이와 듀공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 곳이다. 푸꾸옥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질 좋은 후추의 생산지이기도 하며, 베트남을 대표하는 생선소스인 '느억맘'이 가장 많이 생산되는 곳이기도 하다. 과거에는 섬의 중심지인 두옹동 시내에 길이 2,128m, 너비 30m의 활주로를 가진 공항이 있었지만 2008년 11월 이후로 약 7km 남쪽에 신 공항을 건설하여 2012년 12월에 3,000m 너비 45m의 활주로를 갖춘 신 푸꾸옥 국제공항을 공개하고 이전 공항은 폐쇄하였다.

▲베트남 남서부의 끼엔장 성에 속하는 푸꾸옥 위치(출처=게티이미지뱅크)

베트남의 가장 큰 섬, 푸꾸옥

푸꾸옥은 특히나 현지인들 사이에서도 손 꼽힐 정도로 아름다운 해변경관을 가지고 있다. 또한 푸꾸옥은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 생물권 보존 지역이기도 하며, 자연재해로부터 안전한 세계 10대 해변 중 하나로 손꼽히는 곳으로 다양한 해저 레저 스포츠가 발달되어 있다. 가장 유명한 푸꾸옥 해변은 사오비치로, 해가 지면 수천 마리의 불가사리가 별처럼 반짝인다고 해서 이름 붙여졌다. 느억맘 소스 공장이나 빈펄 리조트, 푸꾸옥 야시장 '딘카우'와 바다 위의 '딘카우 사원'은 푸꾸옥에서 방문해야하는 필수 여행 코스라고 할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김남준 기자]

[메디컬리포트=김남준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