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요리레시피]'집밥 백선생' 백종원 두부김치 만드는 법
등록일 : 2018-08-22 17:13 | 최종 승인 : 2018-08-22 17:13
강윤정
▲두부김치는 막걸리 안주나 반찬으로 이용하는 음식이다(출처=집밥 백선생 방송 캡쳐)

[메디컬리포트=강윤정 기자] 백종원 두부김치는 애주가들이 찾는 안주로, 매력적인 색감의 요리다. 따뜻하게 데운 두부에 익은 김치를 곁들여 먹는 음식인 백종원 두부김치는 두부의 순한 맛과 김치의 쌉쌀하고 매운 맛이 어우러져 막걸리 안주나 반찬으로 이용한다. 보통 김치볶음에 삼겹살을 넣어 만들지만 참치를 첨가해 참치두부김치로 만들어 먹기도 한다. 두부김치만들기는 방법도 쉬우며 재료를 구하기도 쉽기에 우리에게 이미 친숙한 음식이기도 하다.

▲두부는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이다(출처=집밥 백선생 방송 캡쳐)

두부의 효능

백종원 두부김치의 주재료, 두부는 단 맛이 나며 서늘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비장과 위장을 조화롭게 하므로 병을 앓고 난 후에 입맛이 없으며 몸이 허약할 때 먹는 음식이다. 두부는 대장의 탁한 기운을 내려주기에 대변을 잘 나오게 하여 변비를 앓고 있는 사람에게도 도움이 된다. 신장에 이상이 있어 소변이 잘 나오지 않거나 소변이 뿌옇게 나오는 경우에도 두부를 섭취한다. 두부는 고혈압과 심근경색 등의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일조하며, 아이들의 발육을 증진시키는 데도 기여한다.

▲김치에는 마늘과 고춧가루, 무, 배추 등이 첨가된다(출처=집밥 백선생 방송 캡쳐)

김치의 효능

한국 사람들에게 빠질 수 없는 식재료 김치는 주재료인 배추와 다양한 채소들에 식이섬유와 비타민이 다수 들어있어 대장암을 예방해주며, 마늘이 더해져 항암효과를 내는 식품이다. 김치의 재료인 무와 마늘, 고춧가루에는 캠페롤 성분과 캡사이신이 들어있어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키므로 체중을 감량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고추에 함유된 비타민A, 비타민 C는 소화를 촉진시켜준다. 칼슘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 뼈 건강은 물론 치아건강에도 도움이 되기에 자라나는 아이들에게도 유익한 음식이다.

▲삼겹살을 이용한 백종원의 두부김치 만들기(출처=집밥 백선생 방송 캡쳐)

두부김치 만드는 법

tvN '집밥 백선생'에서는 백종원 씨가 출연하여 입맛 당기는 '백종원 두부김치' 레시피를 공개했다. 집에 고기가 없을 때는 참치두부김치나 고기없이 두부김치를 만들 수 있으며, 햄두부김치로 만들어낼 수 있다.

두부김치 만들기 재료 : 삼겹살, 두부, 설탕, 마늘, 고춧가루, 진간장, 김치, 파, 고추, 당근, 양파. 참기름

1. 두부를 따뜻해질 때까지 물에 넣고 끓이다가 참기름을 살짝 넣어 고소한 풍미를 더한다.
2. 달군 팬에 삼결살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구워준다.
3. 삼겹살에 설탕을 반 스푼 뿌리면 설탕이 기름에 녹으며 향이 난다.
4. 삼겹살이 약간 잠기도록 물을 투하한다.
5. 설탕의 단맛이 고기에 배면 고춧가루 1큰술을 넣고, 간마늘 1큰술과 진간장 3큰술 반을 넣는다.
6. 간이 배면 김치를 넣는다.
7. 양파와 당근의 색감이 살도록 살짝 익혀준 다음 파와 고추를 넣고 불을 끄고 잔열로 익힌다.
8. 참기름을 넣고 두부를 잘라 백종원 두부김치를 완성한다.

[메디컬리포트=강윤정 기자]

[메디컬리포트=강윤정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