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주말에 아이와 갈만한 곳, 어디가 있을까?
등록일 : 2018-08-20 16:46 | 최종 승인 : 2018-08-20 16:46
김남준
▲주말에 아이와 갈만한 곳, 어디가 있을까?(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김남준 기자] 여름 휴가철이 막바지에 접어들면서, 많은 여행객들이 주말에 여행을 떠날 계획을 세우고 있다. 특히, 아이와 갈만한 곳을 알아보는 사람들 또한 증가하고 있다. 최근에는 수도권 근방에도 아이들과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체험시설이 증가하면서, 서울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을 찾는 관광객들도 늘어나고 있다. 서울과 경기도 주변에서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체험지를 소개한다.

▲일제강점기 시절, 광산으로 사용되었던 광명동굴(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아이들과 갈만한 곳 1. 경기도 광명시 '광명동굴'

경기도에 위치하고 있는 광명동굴은 과거 1912년 일제가 자원을 수탈할 목적으로 지어진 광산으로, 1972년도에 폐광된 이후, 2011년에 광명시에서 역사와 문화의 장으로 탈바꿈한 관광지 중 하나이다. 광명동굴에서는 일제강점기에 고통을 받는 우리 선조들의 아픈 과거를 만날 수 있으며, 여름철도 서늘한 공기로 인해 여름철에 경기도 아이와 가볼만한 곳으로도 손꼽히는 곳이다. 광명시는 광명동굴 이외에도 국립 소방 박물관을 개최하여 어린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관광지를 개발하고 있다. 광명동굴은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해외 관광객들도 많이 붐비면서, 올해에 기록적인 관광객을 유치하기도 했다.

▲영유아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서울 상상나라(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아이들과 갈만한 곳 2.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서울 '상상나라'

서울 광진구에 위치하고 있는 서울 상상나라는 아이들이 즐겁게 놀면서 체험을 할 수 있는 장소 중 하나로 지하 1층부터 3층으로 이루어져 있다. 상상나라는 각종 교육실과, 자연, 예술, 공간테마, 신체놀이와 상상놀이터, 과학놀이터 등을 사용할 수 있으며, 서울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으로 알려져 있다. 서울 상상나라는 초등학생 뿐만 아니라 20개월에서 40개월의 영유아들도 즐겁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이 준비되어 있다.

▲각종 테마를 가지고 있는 경기도 용인, 어린이박물관(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아이들과 갈만한 곳 3. 경기도 용인시 '어린이 박물관'

경기도 용인에 위치하고 있는 어린이 박물관은 아이들과 각종 이색 체험을 할 수 있는 박물관 중 하나로, 각종 전시물들과 체험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어린이 박물관은 자연 놀이터와 튼튼 놀이터, 건축 작업장과 우리 몸의 신비, 한강과 물을 테마로 한 자연 체험, 정글 체험 등을 즐길 수 있다. 용인의 어린이 박물관은 소통과 체험을 주 주제로

[메디컬리포트=김남준 기자]

[메디컬리포트=김남준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