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재미있는 운동 '크로스핏' 직장인 취미로 자리잡아
등록일 : 2018-08-20 11:25 | 최종 승인 : 2018-08-20 11:25
이한나
▲크로스핏은 10가지 영역의 육체능력을 키울 수 있는 운동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이한나 기자] 최근 인터넷을 보면 크로스핏 후기들을 쉽게 접할 수 있다. 크로스핏(crossifit)은 어느 한 분야에 특화된 피트니스 프로그램이 아닌, 10가지 영역의 육체능력을 골고루 극대화할 수 있는 운동이다. 심폐지구력, 최대근력, 유연성, 협응력, 민첩성, 균형감각, 정확성, 파워, 스매티너, 속도 총 10가지이다. 이 10가지 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크로스핏은 처음 95년도에 첫번째 체육관을 개장했으며, 2000년이 되어서야 '크로스핏'이라는 이름으로 상표등록을 한 최근 운동법이다. 국내에서 크로스핏은 직장인 취미로도 즐길 수 있는 운동으로 크로스핏에 대해 알아보자.

▲크로스핏은 매일 새로운 운동 프로그램으로 늘 새롭고 즐겁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재미있는 운동, 크로스핏

사람들은 경쟁 속에서 더욱 재미를 느낄 것이다. 자신과의 싸움보단 단체가 함께 하는 기록경쟁과 커뮤니티를 즐긴다면 경쟁구도 속에서 재미있는 운동이 될 것이다. 많은 이들이 운동을 결심하고도 작심삼일이 되는 가장 큰 이유가 '재미없어서' 일 듯하다. 헬스클럽의 반복적인 루틴이 아닌 매일 새로운 운동 프로그램으로 몸 구석구석을 사용하며 늘 새롭다는 즐거움이 있다.

▲크로스핏의 난이도가 올라갈수록 크로스핏 용품을 준비하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크로스핏 용품은 필수일까?

크로스핏(corssifit)은 자신의 한계치를 매번 끌어주는 격렬한 운동에 속한다. 처음 배울 때는 크로스핏 용품은 그다지 필요를 느끼지 못할 것이다. 하지만 운동의 수준이 올라가고, 맨 몸 운동이 아닌 기구를 사용하며, 중량이 올라가다보면 크로스핏 용품의 필요성이 느껴질 것이다. 처음 크로스핏의 매력을 느끼고 조금 더 고난이도의 운동을 하고 싶다면 자신의 몸을 보호하기 위해서 크로스핏 운동화와 같이 전용 크로스핏 용품을 준비하는 것이 현명하다.

▲크로스핏은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들에게 적합한 운동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직장인 취미, 크로스핏

직장인 취미로 부상하고 있는 크로스핏, 왜 뜨는 것일까. 크로스핏은 짧은 시간 폭발적인 운동을 할 수 있는 운동이다. 자기관리를 할 수 있는 시간이 턱없이 부족한 직장인에겐 단시간에 많은 운동량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개인지도가 아닌 단체수업 중심으로 일정이 짜여져 있기 때문에 그 시간에 맞추어 자신이 따로 계획을 잡지 않아도 일정대로 알아서 해야할 운동을 정해주기 때문에 편리하다. 다이어트, 편리성, 재미 이 세 가지를 고루 갖춘 크로스핏이기에 직장인 취미로 적합하다.

[메디컬리포트=이한나 기자]

[메디컬리포트=이한나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