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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을 유혹하는 뱃살 빼는 음식, 과연 효과가 있을까?
등록일 : 2018-08-17 19:00 | 최종 승인 : 2018-08-17 19:00
이한나
▲뱃살을 빼고 싶어하는 다이어트인들을 위해 출시되는 각종 제품(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이한나 기자] 최근 외모가 중요시되는 현상이 발생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와 동시에 다이어트에 좋은 각종 음식들이 등장하고 있으며, 여러 다이어트 식품 중에서는 뱃살 빼는 음식으로 소개되는 경우도 많다. 이러한 광고 문구를 통해 다이어트를 하는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용 식품을 구입하고 복용하고 있지만, 식품을 섭취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효과를 보지 못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많다.

많이 소개되는 대표적인 뱃살 빼는 음식으로는 섬유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채소와 과일이 대부분이다. 특히나 지방을 분해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레몬이 대표적이며 이 외에도 칼로리 함량이 낮은 오이, 토마토, 당근, 사과, 바나나, 계란 등이 있다. 음식 이외에도 뱃살 빼는 차로는 녹차, 레몬차, 블루베리차 등이 있다.

▲운동과 병행해야 효과적인 뱃살 빼는 음식(출처=게티이미지뱅크)

음식만으로 빠지지 않는 살

다이어트를 할 때에 가장 빠지지 않는 부위이면서, 많은 사람들이 빼고 싶어하는 부위로는 뱃살이 있으며, 특히 여자 뱃살의 경우에는 수많은 운동법과 제품이 출시될 정도로 많은 비만인들의 고민거리 중 하나이다. 하지만, 뱃살 빼는 음식 혹은 뱃살 빼는 차를 복용하는 것 만으로는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없으며, 운동과 식단 조절을 병행해야 다이어트를 성공할 수 있다. 뱃살 빼는 음식은 대부분 살을 빼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인 경우가 많으며, 운동을 하지 않으면, 오히려 살이 찌는 경우가 많다.

특히 뱃살 빼는 음식으로 소개되는 과일 중에서 단맛이 들어있는 사과, 토마토, 레몬 등의 경우에는 당분이 함유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 다량을 섭취하게 되면 오히려 살이 찌게 되는 주 원인이 된다.

▲운동, 식습관, 생활습관 개선이 필요한 다이어트(출처=게티이미지뱅크)

적절한 운동과 식습관 개선이 다이어트 성공 비결

뱃살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뱃살 빼는 운동을 하는 것이 다이어트 식품을 섭취하는 것 보다 효과적이며, 특히 여자 근력운동을 실시하게 되면, 근육이 발생하면서 훨씬 더 수월하게 다이어트를 진행할 수 있다.

살을 빼기 위해 유산소 운동만을 시행하게 되면 살이 처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살이 빠진 다음 요요 현상으로 인해 살이 쉽게 찔 수 있다. 때문에 근육 운동을 병행하고, 골고루 먹는 식습관을 통해 몸의 균형을 조절하고, 규칙적인 생활습관으로 몸이 안정될 수 있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메디컬리포트=이한나 기자]

[메디컬리포트=이한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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