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국내여행지추천] 전북 가볼만한곳 '전주'의 매력, 남원 여행지까지 확인
등록일 : 2018-08-17 18:00 | 최종 승인 : 2018-08-17 18:00
정소라
▲우리나라의 전통의복인 한복(출처=게티이미지뱅크)

많은 사람들이 한복을 입고 지나다니는 전주한옥마을

[메디컬리포트=정소라 기자] 많은 사람들이 전라도의 맛을 느끼기 위해 여행하는 전라북도는 많은 여행지가 있다. 전북 가볼만한 곳인 전주는 전북을 찾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여행지로 선택하는 곳이다. 전주 가볼만한 곳으로는 전주한옥마을, 덕진공원, 남부시장 등이 있다.

전주에 가장 대표적인 여행지인 전주한옥마을은 일제강점기에 일본 상인들에 대항해 조성한 한옥촌이다. 세월이 흘러 전주를 상징하는 마을로 자리매김한 전주한옥마을은 많은 영화와 드라마 촬영지로 이용되었으며 우리나라의 전통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약 600개의 한옥이 어깨를 맞대고 있는 전주한옥마을은 최근 한복 체험을 하는 관광객들로 인하여 인기를 얻고 있다. 한옥마을에서는 한복을 입고 다니며 사진을 찍는 것이 놀이처럼 자리잡아 남녀노소 한복을 입고 다니는 것을 볼 수 있다.

▲여름에 피는 연꽃(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아름다운 연꽃을 구경할 수 있는 전주덕진공원

전북 전주시 덕진구 덕진동 2가에 위치한 전주덕진공원에는 많은 연꽃이 있다. 넓은 호수를 안고 있는 덕진공원은 여름이면 절반이 연꽃으로 가득 찬다. 예로부터 전주에 내려오는 말인 부성삼화는 전주의 아름다운 꽃 세 가지를 지칭하는 뜻이 있다. 전주의 아름다운 꽃 세가지는 다가봉의 이팝나무, 중바위산의 진달래, 덕진공원의 연꽃이다. 부성삼화 중 하나인 전주덕진공원의 연꽃은 풍성하고 아름다워 많은 전주를 찾는 여행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덕진공원 호수에 위치한 연화교는 한옥양식의 건축물로 덕진공원을 찾는 여행객들이 주로 사진을 찍는 곳이다. 전주덕진공원 근처에는 전주의 특색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음식점이 있다. 전주의 대표음식이자 한국음식의 상징인 비빔밥을 판매하는 음식점이 많은 덕진공원 주변의 음식점까지 많은 전주덕진공원은 많은 여행객이 찾는 전주 가볼만한 곳이다.

▲남원의 대표적인 볼거리 오작교(출처=게티이미지뱅크)

전주여행과 함께 하기 좋은 남원여행

전주에서 차로 약 한 시간 정도 걸리는 남원은 전주와 함께 여행하기 좋은 여행지다. 남원 여행을 하는 많은 여행객들은 광한루원을 방문한다. 광한루원은 우리나라의 4대 누각 중 하나로 춘향전에서 이도령과 성춘향이 인연을 맺은 곳이다. 광한루 옆에 있는 오작교는 춘향전에서 음력 7월 7일 이도령과 성춘향이 1년에 한번씩 만날 때마다 까치와 까마귀가 다리를 만들어 준다는 전설이 있는 다리다. 이외에도 광한루원에는 방장정, 영주각, 완월정 등의 여러 누각들이 있어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여행지다.

[메디컬리포트=정소라 기자]

[메디컬리포트=정소라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