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국내여행지] 아름다운 바닷가 풍경을 만나볼 수 있는 '포항 가볼만한 곳'
등록일 : 2018-08-17 17:26 | 최종 승인 : 2018-08-17 17:26
김남준
▲아름다운 바닷가와 다양한 관광지를 보유하고 있는 포항(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김남준 기자] 포항은 경상북도 동남부에 위치하고 있는 도시로, 경상북도의 최대 도시 중 하나이다. 경상북도 내에서 인구와 소비, 교육 수준이 1위에 속하며 다양한 볼거리를 가지고 있는 낭만적인 여행지이다. 여름철에 많은 관광객들이 바다를 보기 위해 방문하는 도시이며, 겨울철에는 여름에 즐길 수 없는 또 다른 느낌의 풍경으로 인해 많은 관광객이 찾는다.

포항은 국내 여행객들 뿐만 아니라 해외 여행객들에게도 인기 높은 관광지로, 포항시에서는 다양한 여행객들을 위한 관광지를 개발하고 있다. 최근 포항에서는 관광객들을 위해 2018 포항 불꽃축제를 열었으며, 이를 관람하기 위해 포항 시민들과 여행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아름다운 바닷가를 가지고 있는 포항 가볼만한 곳 중에서도 잘 알려져 있지 않은 관광지를 소개한다.

▲포항에 숨겨져 있는 관광지, 포항 포은도서관(출처=게티이미지뱅크)

포항 가볼만한 곳 1. 포항 포은도서관

포항에 위치하고 있는 포은도서관은 포항에 가볼만한 곳으로 손꼽히는 장소이며 다른 도서관에 비해 보유하고 있는 도서가 많고 시설이 쾌적하여 포항 시민들 또한 많이 사용하는 도서관 중 하나이다.

포은도서관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서적부터 시작하여 어른들을 위한 다양한 자료들이 준비되어 있으며 체험실, 스토리텔링룸, 강좌실, 세미나실 등에서 독서 진흥 프로그램이 개최돼 다양한 문화행사가 이루어지고 있다. 포은도서관은 포항구항과 가까운 위치에 있다.

▲일본의 식민지 지배를 당했던 아픈 역사를 보유하고 있는 근대역사문화거리(출처=게티이미지뱅크)

포항 가볼만한 곳 2. 근대역사문화거리

포항에서 바닷가 이외에도 즐길 수 있는 여행지로 손꼽히는 근대역사문화거리는 1900년대 일본의 가옥 형태를 만나볼 수 있는 관광지로, 2012년 대한민국 경관 대상 수상을 했던 장소로도 알려져 있다. 근대역사문화거리는 단순한 아름다운 풍경 이외에도 일본에 식민지배를 당했던 일제강점기 시절의 아픈 역사를 만나볼 수 있는 역사의 장으로도 유명하며, 과거에 방영했던 다양한 드라마 촬영지이기도 하다.

포항시에서는 근대역사문화거리에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마련해 관광객들에게 역사를 알리는 기능과 동시에 관광을 할 수 있는 관광지로 개발하고 있다.

[메디컬리포트=김남준 기자]

[메디컬리포트=김남준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