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집에서 손쉽게 양파즙 만드는 방법, 보관 및 섭취는 어떻게?
등록일 : 2018-08-17 16:56 | 최종 승인 : 2018-08-17 16:56
정소라
▲양파즙에는 퀘르세틴이 포함되어 있어 항암 작용이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정소라 기자] 즙은 과실 따위에서 배어 나오거나 짜낸 물로 액즙, 즙액이라고 하는데 포도즙, 비트즙 등 다양한 건강즙들이 있다. 그 중 퀘르세틴이 다량 함유 되어 있는 양파즙도 건강즙으로써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미국의사협회(AMA)는 퀘르세틴이 암세포처럼 손상된 세포가 증식하는 것을 막는다고 설명했다. 양파즙에 함유되어 있는 퀘르세틴은 정상 세포가 암세포로 바뀌는 전단계에서 암의 발샐을 차단하는 성분으로 항산화, 혈당 강하, 항함, 혈압 강하 작용과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는 작용이 있다. 이처럼 다양한 효능이 있는 퀘르세틴 성분을 가지고 있는 양파로 만든 양파즙에 대해 알아보자.

▲일반 양파와 적양파의 효능의 차이는 없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일반 양파즙과 적양파즙의 차이

우선 양파즙과 적색양파즙효능은 차이가 없다. 즉 어떤 종류의 양파와 상관없이 함유되어 있는성분은 똑같다는 이야기다. 또한 영양적으로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어느 양파즙을 섭취하더라도 양파의 효능을 볼 수 있다. 다만 양파 껍질에 영양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시중에서 일반 양파즙, 적양파즙을 구입하게 된다면 껍질이 포함된 적양파즙 또는 일반 양파즙인지를 꼼꼼하게 따져보자.

▲전기압력밥솥으로도 집에서 간단하게 양파즙을 만들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집에서양파즙만들기

집에서양파즙만들기는 전기압력밥솥으로 손쉽게 만들 수 있다.

재료 : 양파 5~7개 (양파즙 일주일 양)

1. 양파를 깨끗이 씻어 준 다음 껍질을 벗긴다.
2. 1의 껍질을 벗겨낼 때 겉껍질만 벗기고 안쪽 껍질은 남겨둔다.
3. 양파가 익힌 좋은 크기로 깍둑썰기해준다.
4. 양파를 전기압력밥솥에 넣고 물을 1~2컵정도 부어준다.
5. 취사 과정을 2번 반복하며, 뜸을 최소 1시간에서 3시간까지 들인다.
6. 체를 이용하여 양파물을 거른다. 이때 양파를 으깨어 남은 수분을 모두 빼주면 집에서양파즙만들기 완성.

▲양파즙은 냉장보관하면 오랫동안 섭취가 가능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양파즙보관법과 섭취 방법

양파즙보관법은 직사광선을 피해 서늘한 곳에 두고 보관을 하면 된다. 냉장 보관시 오랫동안 보관하고 먹을 수 있으므로 냉장고에 여유공간이 있다면 냉장보관을 하는 것이 좋다.
양파즙먹는방법은 하루 2~3번만 섭취하는 것이 적당하며, 공복에 먹는 것이 흡수가 더 잘 된다고 하나, 위가 약한 사람이라면 식사 후에 먹는 것이 위에 부담을 덜어준다. 여름철 양파즙먹는방법으로 냉동보관하여 살얼음이 생길 때쯤 시원하게 섭취하는 방법이 있다.

[메디컬리포트=정소라 기자]

[메디컬리포트=정소라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