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국내여행추천] 서해안 대표 여행지, 태안 가볼만한곳
등록일 : 2018-08-17 14:34 | 최종 승인 : 2018-08-17 14:34
박혜민
▲서해안의 바닷가와 접하고 있는 지역, 태안(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박혜민 기자] 태안은 충청남도 북서쪽 끝에 위치하고 있는 군으로, 서해안과 접하고 있는 지역 중 하나이다. 태안은 3면이 바다인 반도 지형을 가지고 있으며, 외지로 나갈 때나 들어올 때 무조건 서산시를 지나가야 한다. 때문에 태안군은 서산 지역과 다양한 측면에서 많은 것들을 공유하고 있는 지역 중 하나이다.

태안에는 자가용이 없는 경우 버스를 이용해 방문할 수 있다. 태안군은 서해안이 아름다우며, 때문에 1박 2일 바다 여행을 떠나고 싶어하는 여름철 관광객들이 몰리는 지역 중 하나이다. 아름다운 서해안 바닷가를 보유하고 있는 태안 가볼만한 곳을 소개한다.

▲시기에 따라 축제가 개최되는 태안 청산수목원(출처=게티이미지뱅크)

태안 가볼만한 곳 1. 태안 청산수목원

태안 청산수목원은 600여 종의 나무들을 만나볼 수 있는 수목원 중 하나이며, 태안 여행을 찾아오는 관광객들이 꼭 한번 찾아오는 관광지로도 유명하다. 청산수목원에는 나무들 이외에도 연꽃과 수련, 창포 등의 200여 종의 습지식물을 만나볼 수 있는 수생 식물원, 밀레, 고흐, 모네 등의 예술가들의 작품 속 배경인물과 만나볼 수 있는 테마정원, 계절에 따라 다양한 모습을 선사하는 산책로와 황금메타세쿼이아 등의 다양한 볼거리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청산수목원에서는 기간에 따라 축제를 개최하고 있기 때문에, 여행을 떠나기 전 청산수목원 축제 기간을 알아보는 것도 즐거운 태안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다.

▲아이들과 색다른 체험을 즐길 수 있는 태안 별주부마을(출처=게티이미지뱅크)

태안 가볼만한 곳 2. 태안 별주부마을

태안 별주부마을은 서해바다와 접하고 있는 태안의 중앙부인 남면의 하단에 위치하고 있는 마을로, 육지와 바다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어,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만나볼 수 있다.

별주부마을은 우화소설 중 하나인 별주부전마을로, 별주부전에 나왔던 장소들을 하나씩 만나볼 수 있는 장소이다. 이 외에도 물고기를 독살이라는 어로법을 이용하여 잡아보는 체험도 즐겨볼 수 있으며, 갯벌에서 맛조개 잡는 체험도 즐길 수 있어, 아이들에게 특별한 체험을 시켜주고 싶어하는 가족 단위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관광지이다.

[메디컬리포트=박혜민 기자]

[메디컬리포트=박혜민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