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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에서 간단한 요리] 특별한 저녁을 만들어줄 '연어스테이크' 초간단 레시피
등록일 : 2018-08-17 14:30 | 최종 승인 : 2018-08-17 14:30
박세린
▲집에서 간단히 만드는 연어스테이크 소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박세린 기자] 연어는 연어과에 속하며 몸길이는 70cm에 달하고 등쪽은 담청색, 몸의 아래쪽은 은백색을 이루고 있다. 연어는 강에서 산란하며 치어는 1년 여간의 시간동안 강에서 살다가 바다로 내려가게 된다. 그 뒤 자신이 태어난 하천으로 돌아와 산란을 하는 모천회귀의 동물로도 유명하다. 성정속도가 빠른 연어는 2년 만에 돌아오기도 하지만 대부분 3년 이상 걸린다. 독일, 네덜란드 등 라인 강 주변에 자리하고 있는 나라의 사람들은 연어를 최고의 미식으로 꼽는데, 최근에는 우리나라에도 꾸준히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연어는 소화, 흡수가 잘 되기 때문에 환자나 어린이, 노약자에게 좋다.

▲연어구이와 같이 집에서 쉽게 연어요리를 해보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연어스테이크 만드는 법

나날이 인기가 늘어가는 연어스테이크를 집에서 쉽게 만들어 먹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연어를 손질해 비늘을 제거하고 키친타월로 물기를 빼준 뒤,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하고 올리브유를 겉에 잘 발라준 다음 20분간 재워둔다.

2. 오이피클과 계란 흰자를 잘게 다지고, 양파 1/2 개는 채로 썰어 물에 10분 가량 담군 뒤 물기를 빼서 잘게 다져준다.

3. 넓은 볼에 오이피클과 양파, 계란 흰자를 담고, 계란 노른자를 채에 걸러 넣는다.

4. 마요네즈 4T, 레몬즙, 1T, 파슬리가루, 소금, 후추, 설탕 조금을 넣어 타르타르 소스를 만든다.

5. 열이 오른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연어의 껍질부터 구운 뒤 하얀 부분이 반 정도 올라올 만큼 익으면 뒤집는다. 다 익으면 타르타르 소스를 얹어 그릇에 옮긴다.

▲레시피를 통해 연어스테이크 만들기를 배울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연어의 효능

연어에 함유돼있는 주요 영양소는 단백질과 지방이며 단백질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B2 · B6도 함유돼있다. 또한 연어의 지방에는 동맥경화나 혈전을 예방하는 EPA와 뇌의 활동을 좋게 하는 DHA가 포함돼있다. 연어의 단백질 중에서 아미노산인 라이신, 아르기닌과 글루타민산은 연어를 먹을 때의 산뜻하고 시원한 느낌을 주는 성분이기도 하다. 연어에 있는 EPA, DHA 등 오메가-3 지방산은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뇌졸증, 심장병과 같은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자연산이 양식에 비해 오메가-3 지방산이 함유돼있다.

[메디컬리포트=박세린 기자]

[메디컬리포트=박세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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