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대전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는 휴양지, 장태산 자연휴양림
등록일 : 2018-08-16 17:51 | 최종 승인 : 2018-08-16 17:51
강윤정
▲다양한 식물들을 만날 수 있는 장태산 자연휴양림(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강윤정 기자] 대전광역시에 위치하고 있는 장태산 자연휴양림은 장태산에 위치하고 있으며, 1991년 5월에 개장한 대한민국 최초의 민간휴양림이다. 2002년에는 시에서 직접 장태산 자연휴양림을 매수하였으며, 2004년에 재개장하여 운영되고 있다. 이곳에서는 숲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밤나무, 잣나무, 은행나무, 소나무, 두충 등의 나무부터, 미국에서 들여온 메타세쿼이아, 독일 가문비나무 등의 외래 수종 또한 만나볼 수 있다.

▲대전과 가까이 위치하여 많은 이들이 방문하는 장태산(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여름철 더위를 피할 수 있는 장태산 자연휴양림

장태산 자연휴양림은 대전에서 가까운 계곡이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여름철에 더위를 피하기 위한 관광객들과 대전 시민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 중 하나이다.

장태산 자연휴양림 계곡은 물이 낮고 깨끗하다. 장태산 자연휴양림에서는 찾아오는 관광객들을 위해 2009년 스카이타워를 만들었으며, 높은 곳에서 장태산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 있어, 가족들 뿐만 아니라, 연인과 가볼만한 명소로도 알려져 있다.

▲캠핑장부터 어린이 놀이터까지 여러 시설을 보유한 장태산 자연휴양림(출처=게티이미지뱅크)

장태산 자연휴양림에서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시설

장태산 자연휴양림에서는 캠핑장 또한 운영하고 있으며, 공기가 맑은 자연 속에서 편안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장태산 자연휴양림은 스카이타워와 캠핑장 이외에도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놀 수 있는 놀이터, 생태연못, 교과서 식물원, 체육시설, 포레스트 아카데미, 건강지압로, 육각정자 등이 위치하고 있어 아이들부터 시작하여 성인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여러 시설을 만나볼 수 있다. 장태산 자연휴양림에는 숙소가 배치되어 있으며, 금액을 지불하고 사용이 가능하다.

[메디컬리포트=강윤정 기자]

[메디컬리포트=강윤정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