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 자외선이 내리쬐면서 이마 탄력이 떨어지고 깊은 주름이 생겨 고민하는 중년 여성들이 늘고 있다. 이마는 자외선의 영향을 가장 먼저, 가장 많이 받는 부위이기 때문에 나이를 거듭할 때마다 눈에 띄게 깊어지고 주름이 많아지는 부위다.

이마주름이 생기는 원인은 자외선 외에도 눈썹을 들어 올리는 표정이나 눈을 뜰 때 이마 주름을 사용하는 경우, 피부가 건조하고 턴오버 작용이 약해져 있는 경우 등 다양하다.

이 때문에 이마 주름을 없애는 방법을 궁금해 하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실상 이마 주름은 오랜 시간에 걸쳐 만들어지기 때문에 일반적인 마사지나 화장법 등으로는 해소하기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이에 최근에는 이마주름 해결방법으로 주름성형방법인 '이마거상술'이 알려져 있다.

이마거상술은 이마의 헤어라인 두피에 4~5개의 최소절개를 통해 내시경을 삽입, 신경과 혈관을 정확하고 안전하게 박리해 늘어진 근육을 위쪽으로 당겨 엔도타인으로 고정시켜 주는 리프팅 성형법이다.

갸름한성형외과 안태주 원장은 "내시경이마거상술은 검증이 완료된 안전한 재료를 이용하며, 이마와 눈썹의 황금비율을 고려해 이마주름뿐 아니라 비대칭한 눈썹부터 처진 눈매까지 개선해줄 수 있다"고 설명하며, "더불어 시원한 눈매와 더욱 볼륨 있는 이마를 완성해 한층 생기 있고 어려 보이는 이미지 변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에 따르면 내시경 이마거상술은 최소절개를 통해 진행되므로 통증이나 붓기에 대한 염려를 줄임으로써 회복도 빠른 편이다. 일반적인 이마주름 수술과 달리 수술적인 치료법이기 때문에, 한 번 수술로 재발 우려 없이 오랫동안 반듯하고 탄력 있는 이마피부를 지속할 수 있다.

하지만 이마거상술은 이마 혈관과 신경이 집중되어 있는 이마 피부 속에서 진행되는 수술인 만큼, 섣불리 접근하는 것은 금물이다. 반드시 이마거상술 자체에 숙련된 기술력을 가진 의료진을 찾아 상담을 받고 수술 방법을 상의해야 하며, 수술 전후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꼼꼼하게 체크해 두는 것이 좋다.

특히 성형수술은 수술 중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어야 하므로, 병원 선택 시 안전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필수다. 또 성형수술은 개인에 따라 수술 후 붓기, 통증, 출혈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더욱 각별한 주의가 당부된다.

[메디컬리포트=오현지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