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보성녹차 내음 물씬, 보성 가볼만한곳 소개
등록일 : 2018-08-14 17:23 | 최종 승인 : 2018-08-14 17:23
최현준
▲보성군은 민속자료와 기념물 등이 자리하고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최현준 기자] 보성군은 전라남도 남부의 중앙부에 위치한 군으로, 소백산맥에서 갈라져 나온 산이 해안을 따라 뻗어 있는 곳이다. 협소한 해안지대와 중앙에 위치한 보성강 유역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산악지대를 이루는 지역이다.

보성군은 전국에서 가장 많은 차밭을 가지고 있는 곳이며, 보성군에서는 1988년부터 매월 10월 말에는 판소리 경연대회와 명창 한마당 및 판소리 체험이 있는 서편제보성소리축제가 열린다. 보성향교 등 유형문화제 8점과 이종선가옥 등 민속자료 2점, 벌교 고읍리 은행나무 등의 기념물 2점이 있는 문화 및 관광의 고장 보성. 가족끼리, 친구끼리 즐길 수 있는 보성 가볼만한곳을 소개한다.

▲보성읍에서 회천면까지 대규모의 보성 녹차밭 단지가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보성 가볼만한곳 - 보성 녹차밭

보성군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차를 재배하는 지역이다. 보성 가볼만한곳 보성 녹차밭은 전라남도 보성군 보성읍 녹차로에 위치해 있다. 보성읍에서 회천면에 걸쳐 대규모 단지가 조성되어 있으며, 짙은 녹색의 보성 녹차밭이 펼쳐져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잘 다듬어진 보성녹차 나무가 골짜기를 따라 쭉 늘어선 광경이 빼어나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보성군에서는 1985년부터 해마다 5월 10일에 '다향제(茶鄕祭)'라는 차문화 행사를 열어 다신제와 찻잎 따기, 차 아가씨 선발대회, 차 만들기 등의 행사를 개최한다.

▲보성 율포해수욕장은 1991년 국민 관광지로 지정되었다(출처=플리커)

보성 가볼만한곳 - 보성 율포해수욕장

아이들이 좋아하는 곳 보성 율포해수욕장은 전라남도 보성군 회천면 동율리에 위치한 해수욕장이다. 백사장 길이는 1.2km이며 너비는 60m로 넓은 편이다. 깨끗한 바닷물과 모래가 있으며 50~60년생 곰솔숲이 어우러져 멋진 경치를 자랑하는 곳이다. 보성 가볼만한곳 보성 율포해수욕장은 크고 작은 섬들에 둘러싸여 있어 호수같은 경관을 자랑하는 곳으로 1991년 국민 관광지로 지정되어 전남 보성 맛집 등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으며 7월 8일부터 8월 20일까지 보성 율포해수욕장이개장된다.

이곳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관광지 안에 해수풀장과 해수녹차온천탕이 마련되어 있다. 조수 간만의 차로 인해 아무 시기에나 해수욕을 즐기지 못한다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한 선택으로 지하 120m에서 솟아나는 심해수로 만들어졌다. 보성 가볼만한곳 해수녹차온천탕은 보성지역에서 생산되는 녹차잎을 우려낸 녹수탕에서 목욕을 즐길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최현준 기자]

[메디컬리포트=최현준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