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누구나 만드는 '백종원 비빔국수 황금 레시피'…"5분 만에 비빔국수 양념장 만드는 법" 
등록일 : 2018-08-14 15:15 | 최종 승인 : 2018-08-14 15:15
김민지
▲백종원 비빔국수 양념장에 대해 알아보자(사진출처=픽사 베이)

[메디컬리포트=김민지 기자] 기록적인 폭염으로 몸도 지치고 마음도 지치는 계절이다. 폭염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다 보면 입맛을 잃기 쉬우므로 여름 더위를 이기는 비빔국수 레시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최근 동상이몽에서 배우 한고은이 비빔국수 먹방을 선보이면서 많은 한고은 비빔국수 식당에 대해 호기심을 자아내고 있다. 한고은 비빔국수 식당은 망향 비빔국수로 인덕원 비빔국수라고 불리기도 하는 곳이다. 한고은이 방문한 곳은 인덕원 비빔국수(구. 망향 비빔국수)이며 전국에 체인점이 많기 때문에 가까운 곳에서 맛볼 수 있다.

그러나 더운 여름, 가족들과 외식을 가기 지친다면 집에서 직접 초간단 비빔국수를 만들어보면 어떨까. 비빔국수는 양념장에 따라 맛이 달라지기 때문에 백종원 비빔국수 양념장, 살람 9단 만물상 비빔국수 만드는 법 등 다양한 비빔국수 황금 레시피를 소개하고자 한다.

▲비빔국수 황금 레시피는 어떤 게 있을까(사진출처=픽사 베이)

다음은 만물상 비빔국수이다. 양념장으로는 고춧가루 4큰술, 고추장 2큰술에 청양고추 4개, 마늘 2개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주면 된다. 이후 집에 있는 김칫국물 반컵과 매실청, 간장 큰 술을 추가로 넣어준다.

만물상 비빔국수 황금 레시피에 독특한 비범은 양념장을 전자레인지에 20초간 돌려준다는 것이다. 양념장을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양념이 숙성된다고 한다. 양념장에 식초 2큰술을 넣고, 소면을 넣어 기호에 맞게 오이무침, 깨소금, 삶은 달걀로 마무리하면 된다.

두 번째로는 백종원 비빔국수 양념장이다. 말대로 초간단 비빔국수 황금 레시피이기 때문에 별다른 재료가 필요 없어 자취생, 바쁜 직장인들이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다.

비빔장이 따로 필요 없으며 집에 있는 김치를 잘게 썰어 소면과 버무린 뒤 설탕, 간장 , 고추장, 고춧가루, 참기름 등을 취향에 맞게 넣어주면 된다. 이후 골고루 섞은 다음 김가루를 올려주면 완성이다. 만드는 시간도 5분 내외로 간단하면서도 푸짐한 비빔국수를 맛볼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김민지 기자]

[메디컬리포트=김민지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