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술현황 중계를 통한 웹 세미나(Live Surgery Web Seminar)가 성황리에 진행됐다.

성형미용의료기기연구회 주관으로 지난 9일(목) 개최된 이번 웹 세미나에서는 강남성형외과 워너비성형외과 대표원장단이 나서 경결막 지방재배치의 새로운 내부 고정법에 대한 내용과 이를 위해 고안되어 국내 및 국제 특허를 취득하기도 한 수술용 기구인 장스 니들(Chang's Needle)을 이용한 '경결막 지방재배치 및 외측부분 절개 당김술'을 주제로 진행됐다. 경결막 지방재배치의 새로운 내부 고정법은 세계적 권위의 성형외과 학술지인 'Plastic and Reconstructive Surgery Global Open(PRS GO)'에 논문 등재 된 방법이기도 하다.

라이브 수술은 워너비성형외과 장철호 원장이 맡아 수술 방법에 대한 브리핑과 강의를 진행했으며, 모든 수술 과정은 생중계 되어 전 세계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들이 시공간에 제한 받지 않고 세미나에 참여할 수 있게 했다. 성형외과 의사가 직접 수술을 선택하고 수술 받는 모습을 보임으로써 공신력 있는 수술 라이브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라이브 웹 세미나에서 권영대 원장이 받은 수술은 다크서클의 원인인 눈밑지방을 수술 흔적 없이 하루 만에 해결하는 '원데이 눈밑지방재배치'로, 중년 안티에이징의 한계를 넘어 다크서클과 눈밑부분 콤플렉스에 대한 해결책으로 알려졌다. 장 원장은 이전에도 동양인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눈에 대한 해결책으로 자연유착 쌍커풀 수술에 대한 학회발표를 한 바 있다.

장철호 원장은 "시대의 변화에 따라 기술과 통신의 발전으로 집이나 병원 등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PC나 모바일로 새로운 기술을 나누고 세미나를 진행하는 등 의료계도 빠르게 발전해나가고 있다"며 "이는 전반적인 의료서비스의 질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이라 전했다.

[메디컬리포트=오현지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