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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자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 쉽고 간단하게 체지방 빼는법
등록일 : 2018-08-13 17:00 | 최종 승인 : 2018-08-13 17:00
김현욱
▲비만은 당뇨병, 고지혈증의 원인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김현욱 기자] 바야흐로 '노출의 계절'인 여름이 돌아왔다. 그동안 찐 살을 회복하기 위한 남자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과 같은 사람들의 노력이 절실한 시기이다.

비만이 유지되면 당뇨병과 고지혈증의 가능성이 높아지며 성기능 장애와 관절염 등의 갖가지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남자 뱃살은 뱃살빼는 운동으로 연소하는것이 좋다. 간단하게 따라 할 수 있는 뱃살빨리빼는법에 대해 알아보자.

▲누워서 할 수 있는 butterfly crunch 운동(출처=게티이미지뱅크)

누워서 하는 운동 - Butterfly crunch

1. 요가매트를 깔고 땅에 누워서 무릎을 구부린 다음, 상체와 직각이 되도록 무릎을 올려준다.
2. 양 팔을 머리 위로 올린 후 다시 팔을 벌리며 내려와 다리 옆으로 붙여준다.
3. 2의 동작을 할때, 머리에서 가슴까지는 지면에서 떼어 밑으로 구부려 준다.
4. 양쪽 팔을 다리 옆으로 붙이는 동작을 한 다음 바로 1의 자세로 돌아온다.
5. 남자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 butterfly crunch는 60초 연속으로 휴식 없이 진행한다.

▲플랭크 자세는 뱃살빼기에 도움이 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뱃살빨리빼는법 - 플랭크

1. 바닥에 엎드린 자세를 취하고 팔꿈치를 구부려 전완은 땅에 닿게 한다. 전완에 체중을 싣고 무릎과 발가락은 땅에 닿게 한다.
2. 무릎을 펴 어깨부터 발목까지가 일직선을 이루게 하는 플랭크 자세를 취한다.
3. 호흡을 뱉으며 허리를 위로 들어올려준다. 이 때, 바닥에 닿는 부분은 발가락과 전완 부분이다.
4. 3번의 동작을 할때, 엉덩이가 아닌 허리만 천장으로 올리도록 한다.
5. 동작을 천천히 15회동안 반복해준다.

▲달릴때는 평지보다 경사면을 달리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여자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

로잉은 심장박동을 증가시키며 칼로리를 소모하는 체지방빼는법 중 하나이다. 다리와 코어, 팔과 어깨 운동이 가능하다. 20초동안 뱃살빼는운동 로잉을 하고 10초 휴식하며, 총 8회 반복한다.

또한 뱃살빼는운동을 위해 달릴 때에는 평지를 뛰는 것보다 경사면을 달리는 것이 좋다. 이 때, 총 칼로리소모의 50%까지 증가한다. 언덕을 오르거나 트레드밀을 이용할 때에는 5분에서 10분 정도 걸은 다음 조깅을 하고, 다시 5분에서 10분 정도 조깅한 다음 달리기를 한다.

5분을 달린 다음에 다시 조깅을 하고, 다시 달리기는 하는 방식으로 35분에서 40분 정도 여자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을 하자. 혹은 매일 단순하게 걷는것만으로 뱃살빨리빼는법이 가능하다. 매일 45분에서 60분 정도를 걸으면 신진대사가 개선되며 체지방빼는법에도 도움이 된다.

[메디컬리포트=김현욱 기자]

[메디컬리포트=김현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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