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여름철 해변에서 수상 스포츠를 즐기는 이들에게 제격인 오키나와 여행
등록일 : 2018-08-13 11:10 | 최종 승인 : 2018-08-13 11:10
강윤정
▲여러 일본 지역과는 조금 다른 문화를 보유한 오키나와(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강윤정 기자] 오키나와는 류쿠제도와 다이토 제도를 관할하는 일본의 최남단에 위지하고 있는 현으로, 일본에 포함된지 200년이 채 되지 않은 지역 중 하나이다. 오키나와는 류쿠 왕국의 유산과 독특한 문화를 자랑하며, 일본 최남단의 아름다운 자연풍경을 보우하고 있어 전 세계 여행객들이 많이 찾으며, 일본인들 사이에서도 여름철 관광지로 손꼽히는 곳이다. 오키나와는 다른 일본 지역과는 다른 문화를 가지고 있으며, 일본 지역에서 장수하는 노인들이 많은 곳으로도 알려져 있다.

▲오키나와 해변의 아름다운 자연풍경(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다양한 일본 여행지 중에서도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오키나와

최근 많은 국내 여행객들이 일본을 관광하기 시작했으며, 특히 오키나와 여행지는 우리나라 여행객들 사이에서 손꼽히는 일본 여행지 중 하나이다. 일본은 화산으로 인해 온천이 유명하지만, 온천은 다른 지역에 비해 많지 않기 때문에 온천을 찾아 방문하는 관광객들은 적으며, 대부분 여행 일정에는 오키나와 섬에서 즐길 수 있는 수상 스포츠로 이루어져 있다. 수상 스포츠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서 방문하는 관광객들도 적지 않다.

▲즐거운 오키나와 여행 전에 알아두어야 할 정보(출처=게티이미지뱅크)

오키나와 여행을 떠나기 전 알아두면 좋은 정보

오키나와는 도쿄나 오사카 등의 일본 지역들에 비해 대중교통이 불편한 지역으로, 자유여행을 떠날 때에는 렌트카를 이용하거나, 대중교통으로 관광할 수 있는 관광지를 잘 알아본 후에 여행을 하는 것이 좋다. 오키나와는 다른 지역에 비해 문화 관광지가 적으며, 때문에 대부분 오키나와를 찾는 사람들은 문화 체험 및 관광의 목적 보다는 휴양을 주 목적으로 찾는 이들이 많다. 오키나와는 아열대 기후에 해당되며, 일본 지역 중에서도 유난히 태풍의 피해가 많기 때문에 여행을 계획할 시, 날씨를 살핀 후 가는 것이 좋다.

[메디컬리포트=강윤정 기자]

[메디컬리포트=강윤정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