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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트레이닝 칼로리소모로 단기간 뱃살빼기 '유산소홈트' 방법 소개
등록일 : 2018-08-13 10:38 | 최종 승인 : 2018-08-13 10:38
유화연

전신유산소운동 방법 홈트 유산소운동, 칼로리소모법

[메디컬리포트=유화연 기자]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헬스장에 방문할 필요 없이 집에서 하는 운동으로 시간과 돈 아끼기 좋은 홈트레이닝. 별다른 기구가 필요없이 맨손으로도 할 수 있는 운동들이 많다. 식단 조절도 중요하지만 운동과 병행해야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 수 있다. 올여름이 가기 전 홈트레이닝으로 체중을 폭풍 감량해보자. 최근에는 다이어트 어플도 많아 운동 칼로리 소모 어플도 있어 계획적으로 칼로리 소모를 하고 싶다면 어플을 이용해도 좋다. 간단한 홈트 운동법을 알아보고 운동계획을 짜보자.

▲기구가 필요없이 맨손 운동으로도 칼로리 소모가 가능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버피테스트, 유산소운동 소개

버피테스트는 단시간에 운동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대표적인 유산소성 근력운동이다. 전신운동으로 체력 향상을 위해 만들어져 운동강도가 높은 편이다. 허리를 곧게 펴고 선 자세가 기본 시작자세이며 상체를 숙이고 양손을 바닥에 짚는다. 양쪽 다리를 쭉 뻗어 어깨와 일직선이 되도록 하고 다시 다리를 앞으로 점프하여 당겨 처음 허리를 편 자세로 돌아가는 동작이다. 점프할 때 복부에 자연스럽게 힘이 들어가며 복근운동에도 효과적이고 주의할 점은 허리에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에 가슴을 펴주는 느낌으로 실시하는 것이 좋으며 빠르게 움직일수록 칼로리 소모가 많다고 하니 참고하자.

▲홈트레이닝 영상 등을 통해 집에서 쉽게 운동을 하는 것도 좋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코어운동법, 플랭크자세, 플랭크효과

대표적인 코어운동법인 플랭크는 속근육까지 자극을 줄 수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정확한 자세로 해야 코어에 자극을 줄 수 있어 동작을 정확히 숙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어깨 넓이로 양 팔꿈치를 바닥에 댄다. 팔꿈치 각도를 직각으로 하고 다리를 뒤쪽으로 뻗어준다. 플랭크 자세를 취할 때 양 다리를 붙이지 않고 적당히 어깨 넓이 정도로 벌려 주면 중심을 잡는 데 도움을 준다. 플랭크 주의사항은 허리가 말리지 않고 머리, 등, 엉덩이가 일자로 펴지는 것이 중요하다. 자세를 정확하게 취했다면 30초만해도 근육에 자극이 온다. 버티는 시간을 점점 늘려가면서 운동 강도를 높일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유화연 기자]

[메디컬리포트=유화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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