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itter naver_post kakao_plus

박나래 마라샹궈 '뺨치는' 마라샹궈 만들기 황금레시피

   윤보연 기자   2018-08-10 20:30
▲마라샹궈 소스로 마라샹궈 훠궈, 마라샹궈를 만든다(출처=오늘 뭐 먹지? 캡쳐)

'중국의 밥도둑'이라고 불리우는 음식, 마라샹궈 뜻은 해산물과 고기, 채소, 면을 커다란 냄비에 매운맛이 나는 사천 소스를 이용하여 볶아낸 요리를 말한다. 중국의 젊은이들이 주로 찾는 음식이며 독특한 매운 맛이 특징적이다. 심지어 베이징의 맛집 거리는 마라샹궈 가게가 즐비할 정도로 중독성이 강한 매운 맛으로 사천 지방의 대표 요리이기도 하다. 마라샹궈 소스를 이용하여 국물 요리인 마라탕과 볶음 요리인 마라샹궈, 샤부사부로 즐기는 훠궈를 만들 수 있다. 한편 '마라'는 산초나무의 열매로 소화제나 향신료로 쓰인다.

▲마라샹궈는 원하는 재료로 만들 수 있다(출처=오늘 뭐 먹지? 캡쳐)

집에 있는 재료로도 가능한 '마라샹궈 만들기'

최근 한 지상파 티비 프로그램의 '박나래 마라샹궈' 모습을 보고 집에서 마라샹궈를 만들어 먹으려는 사람들이 노력이 부단하다. 마라샹궈에는 청경채와 고수, 양배추와 감자, 건두부와 콩나물, 팽이버섯이 들어간다. 마라탕과 유사하지만 국물이 없다는 차이점이 있다. 마라샹궈 소스에 첨가되는 면의 종류는 두 가지로 나뉘며 넓은면과 당면이 있다. 그 밖에도 닭가슴살이나 메추리알, 쭈꾸미, 소혈관 ,바지락, 닭모래주머니, 천엽, 연골, 골뱅이, 가재, 삼겹살, 소고기, 햄 등의 원하는 재료를 골라 넣어 만들기에 냉장고 속에 남아있는 식재료들, 요리를 하고 남은 자투리 재료들로 만들 수 있기에 경제적이다. 마라샹궈 소스 마트에서 구매할 필요도 없을 정도로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다. 실제로 마라샹궈를 파는 곳에서도 들어가는 재료를 손님들이 선택하여 조리한다고 한다. 마라샹궈 만드는법은 O'live채널의 '오늘 뭐 먹지?'프로그램에성시경과 신동엽, 그리고 민경훈이 출연진이 나와 마라샹궈 소스 요리를 선보였다.

▲마라샹궈에는 고수와 샐러리를 첨가하기도 한다(출처=오늘 뭐 먹지? 캡쳐)

집에서 마라샹궈 만들기

1. 감자와 애호박, 양파 등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기호에 따라 고수나 샐러리를 넣어도 무방하다.
2. 소고기 먹기 좋은 두께로 썰어 간장과 맛술, 설탕, 소금, 후추, 전분가루, 전분가루, 식용유에 재워놓는다.
3. 기름에 감자를 두 번 튀겨낸다.
4. 소고기와 손질한 채소를 기름에 튀긴다.
5. 고추기름에 마늘과 고추, 대파, 화쟈오 열매를 를 넣고 볶아 마라샹궈 소스를 만든다
7. 튀겨낸 채소와 고기를 웍에 함께 넣고 두반장, 중국 고추장, 치킨스톡 육수, 면을 넣고 볶아준다. 

[메디컬리포트=윤보연 기자]

베스트 뉴스
내가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