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itter naver_post kakao_plus

'반영구눈썹문신관리' 오랫동안 눈썹문신을 유지하려면 필수

   박혜민 기자   2018-08-10 18:40
▲눈썹문신은 인상을 더 좋게 만들어준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화장하기 귀찮은 여성들에게 눈썹문신은 신의 내려준 축복이다. 반영구눈썹문신을 시술하고 나면 세안시 지워지지 않을 뿐더러 아무리 땀을 흘릴지라도 그 모양 그대로 눈썹이 유지가 된다는 점에서 편리하다. 특히, 여성이라면 매번 손길이 필요한 화장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점에서 편리하며 본인의 얼굴에 맞는 눈썹모양을 갖출 수 있어 인상을 더 좋게 만들어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현재는 여성뿐만 아니라 남자들도 눈썹에 대한 관심이 높기 때문에 남자눈썹정리, 속눈썹연장술을 해주는 뷰티샵도 늘고 있는 추세이다. 

▲반영구눈썹문신은 엠보 기법과 페더링 기법이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반영구눈썹문신 시술 알아보기

미를 추구한다면 눈썹정리는 필수이다. 눈썹은 사람의 인상을 달라보이게 하는 만큼 평소 관리를 해주면 좋다. 하지만 바쁜 일상을 지내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눈썹정리를 할 시간이 부족하다. 이러한 경우 반영구눈썹문신이라는 편리한 시술이 있다. 반영구눈썹문신 디자인은 개인의 취향, 얼굴형 등에 따라 다르게 받을 수 있다. 또한 여러가지 색소를 혼합하여 다양한 색상 표현이 가능하다. 눈썹문신의 시술 방법도 다양한데 대표적인 시술법으로 손으로 시술 하는 엠보 기법과 기계로 하는 페더링 기법이 있다. 반영구눈썹문신은 색소를  피부의 진피층 상부나 기저층에 주입을 함으로 시술이 완료되는데, 피부에 상처를 낸 뒤 색소를 넣고 피부 탈각이 진행되어 재생된 피부에 착색이 되는 원리이다. 

▲눈썹문신리터치는 필수가 아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눈썹문신리터치가 필요한 이유

반영구눈썹문신을 할 경우 눈썹주위로 붉은 끼가 3일 정도 지속된다. 그 뒤 각질이 탈각되면서 자연스러운 눈썹이 되는데, 4주~6주 사이에 눈썹문신리터치를 하는 이유는 1차적으로 받은 반영구눈썹문신의 부족했던 부분 즉, 눈썹 디자인이나 컬러 및 좌우 균형들을 보완하기 위함이다. 1차 반영구눈썹문신에서 만족스러운 시술 결과가 나왔다면 필수적인 요소는 아니다.

▲반영구눈썹문신관리, 시술 후 일주일이 중요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반영구눈썹문신관리는 어떻게?

반영구란 비교적 오랫동안 지속된다는 의미이다. 반영구눈썹문신의 유지력은 여성의 경우 2년, 남성의 경우 1년이다. 반영구눈썹문신을 시술 후 3~4일이 지나면 탈각이 진행하는데 이때부터 반영구썹문신관리가 필요하다. 탈각시 억지로 벗겨내지 않으며 자연스럽게 떨어지게 나두어야 한다. 시술 후 2~3일 정도는 음주와 지나친 사우나는 염증을 유발 할 수 있기 때문에 피하자. 최소 일주일은 유분이 많은 화장품을 시술 부위에 닿게 하면 안 된다. 이와 같은 반영구눈썹문신관리만 해주어도 오랫동안 눈썹문신을 유지할 수 있다. 그 밖에 다시 문썹문신리터치를 받아 관리하는 경우도 있다.

[메디컬리포트=박혜민 기자]

베스트 뉴스
내가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