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천과 돈코츠라멘이 유명한 후쿠오카(출처=게티이미지뱅크)

후쿠오카(Fukuoka)는 일본 규수 후쿠오카현 북서부에 위치한 도시다. 국내 여행객들에게는 가장 만만한 해외여행지로 꼽히고 있는데, 후쿠오카여행패키지 등을 통하지 않고 후쿠오카자유여행을 떠나는 여행객들의 비중이 더 많을 만큼 발걸음이 가는 해외 관광이지이다. 온천이 유명하며 각종 후쿠오카 맛집들로 소문난 돈코츠라멘 음식점이 많은 곳이기도 하다. 후쿠오카여행에 앞서 계획을 짜는 것이 우선. 지금부터 후쿠오카여행일정을 알아보자.

▲tvN 여행 프로그램 '짠내투어'에서 소개된 기타큐슈의 탄가시장(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여행 길라잡이 - 후쿠오카 자유여행

후쿠오카 항공권부터 후쿠오카 날씨까지 요즘은 인터넷을 통하여 쉽게 알아볼 수 있는만큼 후쿠오카자유여행으로 후쿠오카여행상품 등에 얽매이지 않고 자신만의 플랜을 짜보는 것도 좋다. 시내와 공항이 가까운 편이기에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움직이기도 편하며, 국내 여행객들의 발길이 닿지 않는 곳까지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는 매력까지 있다. 후쿠오카 3박4일 자유여행 이상의 시간을 투자한다면 tvN 여행 프로그램인 "짠내투어"에서 방영 된 기타큐슈에 들려 탄가시장에 가보는 것도 좋다. 후쿠오카 탄가시장은 하카타역에서 고쿠라역까지 신칸센을 타거나 고속버스를 이용하면 되니 참고하자.

▲밤이 되면 네온사인의 야경을 볼 수 있는 후쿠오카(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여행 길라잡이 - 후쿠오카 2박3일 일정

후쿠오카여행일정은 비교적 짧은 기간을 다녀와도 좋은 관광지이다. 밤이 되면 아름다운 네온사인 아래 먹자골목인 나카스 포장마차 거리는 빠질 수 없는 이색적인 거리이다. 강가에 늘어서 있는 포장마차 '야타이'는 후쿠오카 맛집이라 불릴만한 곳이 많으니 사전에 조사하자. 그 밖에 후쿠오카 2박3일 일정을 알차게 해줄 관광지는 그림 같은 해변의 모모치해변, 아사히 맥주공장 체험, 후쿠오카 타워, 다이묘거리, 다자이후덴만구 등 비교적 짧은 거리에 위치한 관광지들로써 후쿠오카여행패키지가 아닌 후쿠오카자유여행을 택한다면 참고해보자.

▲후쿠오카 날씨는 고온다습하다는 점을 기억하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후쿠오카 여행 TIP

후쿠오카 날씨는 고온다습하다. 체감상 우리나라에 머무르는것 보다도 덥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기 때문에 여행에 앞서 후쿠오카 날씨에 지칠 경우가 발생하기도 한다. 후쿠오카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일본후쿠오카겨울여행을 떠나는 것을 고려해보자. 후쿠오카는 온천으로 알려진 곳인만큼 온천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시기가 바로 겨울이다.

[메디컬리포트=이한나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