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다이어트 음식] 체중감량에 효과적인 바나나식초, 정확한 효능은?
등록일 : 2018-08-07 17:20 | 최종 승인 : 2018-08-07 17:20
김영지
▲각종 요리에 사용되는 조미료, 식초(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김영지 기자] 식초는 곡물이나 과일 등을 특별한 방법을 이용해 발효시켜서 만드는 조미료의 일종으로 만드는 방법이 어렵지 않기 때문에 모든 문화권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조미료 중 하나이다. 식초는 대체로 에탄올을 두 번 산화시키면 생성되는 아세트산이며 특유의 시큼한 냄새를 가진다. 산성을 띄는 식재료로 각종 요리 사용 시 상큼한 맛을 만들어 내며 재료 겉면에 존재하는 세균들을 살균한다.

▲술 혹은 과일로 만들 수 있는 식초의 효능은?(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각종 과일로 만들어진 식초 제품들

식초는 술을 산화시켜 간단히 만들 수 있다. 식초는 장기 기능을 개선할 뿐 아니라 신체 회복 기능에도 효과가 있다. 최근 식초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각종 과일을 이용한 식초가 시중에 판매하고 있다. 과일로 만든 식초는 물에 희석시켜 먹으면 음료수 대용으로도 훌륭하다. 바나나식초도 이 같은 방법으로 제조된 식초의 일종이다. 한 때 일본에서 바나나식초 다이어트가 유행했으며 현재는 우리나라에서 재 유행되고 있다.

▲많은 양을 복용하면 오히려 소화기관에 좋지 않은 식초(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바나나식초 효능 및 주의할 점

바나나식초 만들기 방법은 굉장히 간단하다. 단단한 바나나를 식초에 넣고 일정 기간 숙성시키면 완성된다. 하지만, 이렇게 만드는 바나나 식초의 효능은 식초와 크게 차이가 없으며, 오히려 당분이 들어가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는 역효과가 일어난다고 알려져 있다. 식초는 많은 양을 주기적으로 먹다가는 산성 성분으로 인해 소화기관에 무리가 생길 수 있으며, 소화기관에 상처가 발생하여 염증 등의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다. 때문에 식초를 복용할 때에는 일정량만 먹는 것이 좋다. 속이 쓰린 경우 복용을 중단해야 한다.

[메디컬리포트=김영지 기자]

[메디컬리포트=김영지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