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해외여행추천]베트남의 수도 '하노이 여행' 정보 꿀팁
등록일 : 2018-08-07 16:20 | 최종 승인 : 2018-08-07 16:20
김현욱
▲베트남 하노이의 야경(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김현욱 기자] 베트남은 본격적인 경제 성장과 맞물려 문화, 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격동적인 변화가 이루어지며 급성장하고 있다. 그리고 저렴한 물가와 다수의 저비용 항공사가 하노이, 호치민, 다낭에 취항하고 있어 한국인의 방문이 잦은 여행지 중 하나이다.

베트남 하노이 자유여행

베트남의 수도인 하노이는 사계절이 뚜렷하며 호수와 숲으로 둘러싸여 있는 아름다운 도시이며 베트남 여행의 정석이라 불릴 정도로 인기 있는 여행지 중 하나이다.
차량보다 오토바이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한국에 비해 많아서 처음 방문한다면 다소 어지러울 수 있지만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베트남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여행지이기도 하다.

▲하노이 호안끼엠 호수(출처=게티이미지뱅크)

하노이 시내 중심가에 있는 호안끼엠 호수에서 시원한 코코넛 주스를 먹으며 산책할 수 있다.

하노이의 포장마차와 가게들이 몰려 있는 거리 풍경은 동남아 특유의 운치를 자아내고 주말 밤에만 서는 야시장에서 베트남 스타일의 실내장식 소품을 구매할 수 있다.

베트남 환전

베트남의 화폐 단위는 동(VND)으로 한국과 비교하면 단위가 커 혼란스러울 수도 있지만, 동에서 0.05를 곱하면 원화로 쉽게 계산할 수 있다.
한국에서 직접 베트남 동으로 환전하는 것보다는 달러로 환전한 후 베트남 현지 공항이나 환전소에서 달러를 동으로 환전하는 것이 환전수수료를 보다 저렴하게 하는 방법이다.

▲베트남 하노이 야시장(출처=게티이미지뱅크)

베트남의 날씨

베트남의 여름인 5~9월의 평균기온은 24~32도를 오간다.
한국의 한여름 날씨와 비슷하나 한국에 비해 평균 강수량이 많은 편이고 강수일수도 평균 14~16일 정도로 다소 비가 잦은 편이니 우비나 휴대가 편리한 작은 우산을 준비해 가는 것을 추천한다.

베트남 하노이 여행 시 주의해야 할 점

베트남은 일명 알리바바라고 하는 소매치기가 많다. 여행객들뿐만 아니라 현지인들도 소매치기를 많이 당한다고 하니 여행할 때에는 항시 짐을 챙기고 길을 걸어 다닐 때도 신경을 써야 하며 휴대전화기를 사용하며 걷거나 사진을 찍을 때도 소매치기들의 주 표적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베트남은 노점에서 음식을 파는 곳이 많은데 호객행위에 넘어가지 말고 반드시 음식을 먹기 전에 가격을 물어보고 산 후에 먹어야 한다. 커피와 주스 등의 음료수는 20,000VND를 넘지 않으며, 밥이나 먹거리는 50,000VND을 넘지 않는다.
거스름 돈은 반드시 그 자리에서 확인해야 한다.

[메디컬리포트=김현욱 기자]

[메디컬리포트=김현욱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