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들이 여름방학시즌에 시도하거나 계획하는 것은 자격증취득, 여행, 그리고 성형수술 등이 있는데, 그중 성형수술은 멍이나 붓기 때문에 긴 휴식시간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방학시즌을 활용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대학생들이 많이 고려하는 성형수술 중 하나로 쌍꺼풀수술이 있다. 쌍꺼풀수술은 밋밋한 홑꺼풀 눈에 또렷한 쌍꺼풀 라인을 만들어줌으로써 비교적 큰 이미지 변화를 주는 것이 기대 가능하다.

쌍꺼풀수술은 눈두덩이의 지방량, 원하는 라인, 수술시간 및 회복 정도에 따라 매몰쌍꺼풀과 절개쌍꺼풀로 수술방법이 나뉘게 된다. 매몰쌍꺼풀의 경우 라인을 절개하지 않고 미세한 구멍을 통해 실의 힘으로 쌍꺼풀 라인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흉터가 거의 남지 않고 붓기나 멍이 적으며 회복기간 또한 빠른 편이다. 반면 절개쌍꺼풀의 경우 피부를 일부 절개하여 불필요한 지방과 근육을 적당량 제거하고 또렷한 쌍꺼풀라인을 만드는 수술이며 라인이 풀리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개원가에서는 절개쌍꺼풀에 비해 자연스럽고 회복기간이 짧은 매몰쌍꺼풀인 자연유착쌍꺼풀이 시행되고 있다.

'자연유착쌍꺼풀'은 매몰법이지만 쌍꺼풀라인의 자연유착을 유도해 기존에 쌍꺼풀이 잘 풀리는 단점을 보완함으로써 라인이 풀리지 않는 수술법으로 평가 받고 있다. 눈을 감았을 때도 라인이 두드러지지 않는 점이 특징이다.

이러한 자연유착쌍꺼풀 수술을 하기 전에는 주의사항이 있다. 바로 매몰법 특성상 피부 절개를 하지 않기 때문에 눈꺼풀피부가 늘어진 경우 수술이 힘들 수 있다는 점이다.

특히 미용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들 중에는 손쉽게 쌍꺼풀을 만들 수 있는 쌍꺼풀액이나 쌍꺼풀테이프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무분별한 사용으로 눈꺼풀이 늘어지거나 피부염증, 흉터 등을 유발해 자연유착쌍꺼풀 수술이 어려워지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특히 여름에는 땀이나 유분으로 인해, 결막염이나 염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자제해야 한다.

라이크성형외과 이용우 대표원장은 "쌍꺼풀성형은 비교적 간단하지만 이미지를 변화시킬 수 있는 수술이며, 그 중에서도 자연유착쌍꺼풀수술은 자연스러우면서도 회복기간이 상대적으로 빠르고 잘 풀리지 않는 수술법"이라며, "자연유착은 눈꺼풀피부가 늘어진 경우에 수술이 어려울 수 있어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에 알맞은 쌍꺼풀수술유형을 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메디컬리포트=오현지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