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퇴행성 관절염 등 각종 관절염에 좋은 가시오가피 효능, 가시오가피 먹는법
등록일 : 2018-08-07 11:52 | 최종 승인 : 2018-08-07 11:52
유화연

관절염에 좋은 음식, 가시오가피 알아보기

▲가시오가피는 두릅나무과에 속하며 뿌리와 껍질을 한약재로 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유화연 기자] 가시오가피는 두릅나무과에 속하는 식물이다. 한반도와 일본, 중국 등의 깊은 산에 서식하는 가시오가피는 뿌리와 껍질 모두 한약재로 쓰인다. 우리나라에서는 보호 야생식물로 지정 되어 있어서 채취가 불가능하나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건강 보조 식품인 가시오가피는 특히 관절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우리나라는 5,60대 이상 장년층 및 노년층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연골 퇴화 등 관절 관련된 환자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뿐만 아니라 운동을 하는 젊은 층에게도 관절 건강 관련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관절에 좋은 가시오가피는 현대인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식품이다.

▲가시오가피는 근육과 뼈를 튼튼하게 하며 근육통에도 좋은 음식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가시오가피는 예로부터 힘줄과 뼈를 튼튼하게 해준다고 한다. 뼈와 근육 세포를 증진시켜 관절염을 비롯한 다양한 근육통 등에 좋은 음식일뿐만 아니라 성장기 아이들에게도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이뿐만 아니라 가시오가피는 간 기능을 향상 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간 기능을 개선하며 해독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마음의 안정 및 숙면에도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또한 기초대사를 원할하게 하여 다이어트에 도움도 주기 때문에 비만을 예방할 수도 있다.

▲특히 관절염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가시오가피는 즙으로 많이 섭취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가시오가피는 뿌리나 잎 등을 차로 만들어 먹는 것이 일반적이다. 직접 집에서 차로 끓여 먹을 수도 있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농도를 조절해서 먹을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다. 하지만 시간적인 이유로 직접 차를 끓여 먹을 수 없는 사람들은 시중에 나온 가시오가피 식품을 이용하면 된다. 가시오가피 차나 가시오가피 즙으로 시중에 많이 출시되어 있기 때문에 편하고 빠르게 가시오가피의 효능을 즐길 수 있다. 여러 제품이 있기에 꼼꼼하게 따져서 골라야 품질이 보장될 수 있다는 점은 꼭 염두해야 한다.

[메디컬리포트=유화연 기자]

[메디컬리포트=유화연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