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오늘뭐먹지?] 수미네 반찬 떡갈비+반건조오징어도라지초무침+오이미역냉국+상추무침까지? 한상 가득
등록일 : 2018-08-03 11:13 | 최종 승인 : 2018-08-03 11:13
김지연

[메디컬리포트=김지연 기자] 보기만해도 군침이 도는 떡갈비와 환상의 조합을 이루는 상추무침, 새콤한 오이미역냉국, 여름반찬으로 딱 맞는 반건조 오징어 도라지 초무침을 맛있게 만들 수 있는 김수미 표 황금레시피가 수미네 반찬을 통해 공개됐다.

간단하면서 감칠맛을 살려 저녁 밥상 메뉴로 추천하는 3가지 음식 레시피를 알아보자.

▲수미네 반찬 떡갈비 만드는 법(출처=수미네 반찬 방송 캡쳐)

수미네 반찬 '떡갈비' 만드는 법

▲갈빗살 600g을 잘게 다진다. ▲볼에 간장 10큰술, 찹쌀가루 1.5큰술, 다진 마늘 크게 1큰술, 참기름 1큰술, 후추 1/2큰술을 넣어 양념장을 만든다. ▲ 양념장을 다진 갈빗살을 넣고 주무른다. (반죽의 찰기를 본 뒤 찹쌀가루 1-2큰술 정도 추가) ▲꿀 2큰 술을 넣고 자루를 제거한 표고버섯 2개, 양파 1/8개를 다져 고기와 섞는다. ▲떡갈비 반죽은 네모나고 넓적하게 잡아준 뒤 가운데에 갈비뼈를 넣고 잘 감싼다. ▲달궈진 숯불에 올려 은은하게 굽는다. ▲다 구워지면 떡갈비 위에 잣가루를 뿌려준다.

▲떡갈비와 환상의 조합 상추무침(출처=수미네 반찬 방송 캡쳐)

떡갈비와 잘어울리는 상추무침 레시피

▲깨끗하게 씻은 상추를 물기 제거 후 대충 손으로 찢는다. ▲볼에 간장을 1/2c 붓고 참기름 1 큰술 , 깨소금 2 큰술, 고춧가루 1 큰술, 채썬 양파, 다진 마늘 1 큰술을 넣는다. ▲볼에 상추를 넣고 양념장에 묻힌다. 만약 간이 짜다면 꿀과 고춧가루, 통깨를 넣고 마지막으로 배를 썰어 넣어준다.

▲혜정네 미역냉국 만드는 법(출처=수미네 반찬 방송 캡쳐)

혜정네 '미역냉국' 만드는 법

▲오이 1개를 반으로 잘라 채썬다. 미역 준비하는 동안 얼음물에 오이를 담가 놓는다. ▲끓는 물에 불린 미역을 넣고 살짝 데친다. ▲냉국에 들어갈 청, 홍고추 어슷하게 얇게 썬다. 아주 살짝 데친 미역 찬물에 헹궈서 완전히 식혀 준 다음 가위로 미역을 먹기 좋게 싹둑 자르고 물기를 꽉 짜서 빈 볼에 담아준다. ▲국간장 1/2큰술, 다진 마늘 1 작은 술, 설탕 2작은 술, 소금 1/2작은 술, 물 700ml, 시원한 얼음 채 썬 양파 1/4개 넣는다. ▲ 매실액 1/2작은 술 추가하면 미역냉국 완성된다.

▲반건조 오징어 도라지 초무침(출처=수미네 반찬 방송 캡쳐)

수미네 반찬 '반건조 오징어 도라지 초무침'

▲반건조 오지어 2마리의 껍질을 벗긴다. ▲다리는 먹기 좋은 크기로 몸통은 얇게 썬다. ▲먹기 좋은 크기로 썰은 도라지에 굵은 소금 1큰술을 넣고 찬물에 문질러 씻는다. ▲볼에 매실액 3큰술, 고추장 2큰술, 꿀 3큰술, 식초 3큰술을 넣는다. ▲양념 볼에 다듬어 놓은 양파 1/2개와 도라지를 넣고 다진 마늘 2큰술을 넣어 버무린다. ▲대파 1대의 잎몸 쪽만 어슷하게 채 썰어 놓고 오이 1/2개 고춧가루 5 작은 술을 넣는다. ▲소금 1/2 작은 술을 넣고 기호에 따라 통깨를 넣는다. ▲깜빡한 반건조 오징어를 넣고 무치면 새콤달콤 도라지 오징어 초무침 완성이다.

[메디컬리포트=김지연 기자]

[메디컬리포트=김지연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