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집에서 간단한 요리] 여름철 입맛 살리는 오이냉국, 황금레시피는?
등록일 : 2018-08-01 17:34 | 최종 승인 : 2018-08-01 17:34
강윤정
▲시원한 향과 다량의 수분을 보유하고 있는 오이(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여름철 만능 식재료, 오이

[메디컬리포트=강윤정 기자] 오이는 인도를 원산지로 전세계적으로 재배되는 채소이다. 오이는 초록색을 띠며, 시원한 향과 수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여름철 많은 사람들이 찾는 식재료이다. 오이는 시원한 국물을 만들거나 차가운 요리에 주로 사용되며, 오이 특유의 아삭한 식감을 살리기 위해 특별한 조리를 하지 않고 생으로 먹는 경우도 많다.

▲간편하면서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오이냉국(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여름철, 온 가족을 시원하게 만들어 주는 오이냉국

오이냉국은 여름철에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요리 중 하나다. 특히 오이냉국은 만드는 과정이 어렵지 않아 많은 사람들이 가볍게 도전하기 좋은 요리이다. 오이냉국 영양성분을 보면 대체적으로 나트륨과 물이 주를 이루며, 오이에 들어 있는 비타민과 오이냉국에 또 다른 재료로 사용되는 미역의 성분을 확인할 수 있다. 오이냉국에 미역을 첨가하면 더욱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온가족의 입맛을 책임지는 오이냉국 황금레시피(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여름철 기운을 북돋아주는 오이냉국 황금레시피

재료 : 오이, 미역, 양파, 마늘, 청양고추, 사과, 물, 간장, 소금, 식초, 설탕

요리과정

1. 오이와 사과, 양퍼는 얇게 채 썰어 준비하고, 미역은 물에 불린 후에 어느 정도 생기가 돌면 듬성듬성 썬다.

2. 마늘과 청양고추는 잘게 다져 준비한다.

3. 준비한 재료들을 오이냉국을 만들 용기에 모두 담은 후, 고루 섞는다.

4. 차가운 물을 용기에 부은 후, 간장과 소금, 설탕, 식초를 넣어서 간을 맞춘다.

5. 취향에 따라 매운 맛을 원하는 경우 청양고추 혹은 고춧가루를 더 첨가한다.

6. 얼음을 넣은 후, 접시에 옮겨 담아 맛있게 먹는다.

[메디컬리포트=강윤정 기자]

[메디컬리포트=강윤정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