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모델 한혜진도 즐기는 '히비스커스' 효능과 먹는법, 차로 섭취할 때 주의할 점은?
등록일 : 2018-08-01 10:56 | 최종 승인 : 2018-08-01 10:56
김지연

[메디컬리포트=김지연 기자] 새콤달콤한 맛을 가지고 있는 히비스커스는 이집트의 미의 여신인 히비스와 닮다는 의미로 이스코의 합성어이다. 분말 형태로 해서 차로 마실 수 있으며 구연산과 다양한 비타민, 필수지방산, 여러 미네랄 성분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히비스커스 효능(출처=게티이미지뱅크)

히비스커스 효능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c 성분이 활성산소를 없애 피부노화 및 주름 개선, 기미, 잡티예방에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다.

또, 히비스커스는 다이어트 방법으로 이용되고 있는데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는 가르시아나 캄보지아 추출물 (HCA) 성분이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하여 체지방감소에 도움을 줘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 좋은 작용을 한다.

이밖에도 노화방지, 동맥경화예방, 고혈압예방, 피로회복, 눈건강, 이뇨작용에 도움을 준다.

▲히비스커스 먹는법(출처=게티이미지뱅크)

히비스커스 먹는 법

이집트에서는 음료를 만드는데 쓰인다. 또, 잼이나 향신료, 스프, 소스로도 가루 형태의 분말로 먹는 법도 있다. 티백을 우려내서 차로 마시는 법도 있다.

히비스커스는 카페인이 들어있지 않아서 자주 마시는 커피 대신 하루 1~2잔 정도 마셔주면 카페인 섭취도 줄이고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하루 섭취량은 티스푼으로 1숟가락씩 하루에 1~2잔 마셔주는게 적당하다.

▲히비스커스 부작용 및 주의사항(출처=게티이미지뱅크)

히비스커스 부작용 및 주의사항

모유 수유 중이나 임신을 했다면 섭취를 안하는 것이 좋다. 또, 당뇨환자라면 혈당을 낮출 수 있어서 의사와 상의 후 섭취해야 한다.

이 외에 수술 후 혈당 조절을 힘들게 할 수 있어서 수술 2주 전부터 복용을 안하도록 한다. 또한, 히비스커스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몸이 차가운 사람에게 과다 섭취시 설사나 배탈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김지연 기자]

[메디컬리포트=김지연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