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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녁메뉴추천] 다이어트 효능 뛰어난 8월 제철음식 가지, 백종원 가지볶음 등 가지요리 레시피 모음
등록일 : 2018-07-31 19:25 | 최종 승인 : 2018-07-31 19:25
소윤서
▲제철 여름 반찬으로 제격인 가지 요리(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소윤서 기자] 점심, 저녁 메뉴 추천으로 적합한 '여름 반찬'을 고민하고 있다면 8월 제철 맞은 가지 요리를 주목하자. 건강에 좋은 가지 효능 및 칼로리와 가지 보관법, 말리기 방법 등을 비롯해 집에서 간단한 요리로 만들기 좋은 백종원 가지볶음, 가지무침, 가지튀김, 가지밥 등 가지 요리 레시피를 한 데 모아 소개한다.

▲가지는 칼로리가 적어 체중감량 효능이 뛰어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가지 효능과 가지 칼로리

가지는 수분이 많고 100g 당 17칼로리의 열랑을 내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으로 적합하다. 또한 항산화 효과, 혈액순환 개선, 뇌 기능 및 시력 향상 등이 대표적인 가지의 효능이다. 가지는 생으로 조리하거나 가지 말리기를 통해 건조해 조리하는 방식 등 다양한 식감을 활용할 수 있어 △가지볶음 △가지무침 △가지밥 △가지밥 △가지튀김 △가지나물 △가지냉국 △가지장아찌 등 다채로운 가지 요리로 만들 수 있다. 가지 보관법은 저온을 피해 실온에 보관하는 것이 적합하다.

▲가지는 다양한 요리로 활용할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백종원 가지 볶음 레시피

재료: 가지 5개, 물 500ml, 소금 1큰 술, 대파 1대, 양파 1개, 마늘 10쪽, 진간장 2큰 술, 굴소스 1큰 술, 소금 약간, 깨소금 약간, 식용유 약간

1. 깨끗하게 씻은 가지를 한입 크기로 잘라 손질한다.

2. 넓은 볼에 소금물을 만들어 가지를 넣고 30분간 절인다.

3. 가지를 절이는 동안 양파, 대파, 마늘을 어슷 썰어 준비한다.

4. 절인 가지의 물기를 짜서 채소와 양념을 넣고 식용유를 두른 팬에 2~3분간 볶는다.

5. 참기름을 두르고 깨소금을 뿌려 마무리한다.

백종원 가지 무침 레시피

재료: 가지 2개, 설탕 1/2큰 술, 고춧가루 1큰 술, 진간장 1큰 술, 국간장 1큰 술, 다진 마늘 1/2큰술, 물 1큰 술

1. 깨끗이 씻은 가지는 납작하게 1.5cm 두께로 썰어 준비한다.

2. 팬에 기름을 두르지 않은 채로 예열한 후 가지의 양 면이 노릇해질 때까지 굽는다.

3. 설탕, 고춧가루, 진간장, 국간장, 다진 마늘, 물을 넣어 양념장을 만든다.

4. 구운 가지는 물이 생기기 전에 볼에 담아 양념장과 함께 버무려 깨소금을 뿌린 후 완성한다.

백종원 가지밥 레시피

재료: 가지 3개, 돼지고기 300g, 파 1대, 간장 2큰 술, 피쉬소스(액젓) 2큰 술, 간장 1큰 술, 물 1큰 술, 다진마늘 1/2큰 술, 고춧가루 1/2큰 술, 청양고추 1개, 참기름 약간, 식용유 약간

1. 팬에 식용유를 두른 후 채 썬 파를 넣고 볶아 파기름을 낸다.

2. 파기름이 나오면 돼지고기를 넣고 볶는다.

3. 고기가 익으면 한입크기로 썬 가지를 넣고 볶다가 숨이 살짝 죽으면 간장을 넣고 볶는다.

4. 전기밥솥에 쌀과 물, 피쉬 소스 2큰 술을 넣은 후, 볶은 가지를 올려 일반 취사 모드로 밥을 짓는다.

5. 접시에 담아낸다.

[메디컬리포트=소윤서 기자]

[메디컬리포트=소윤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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