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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슈넛, 쉽게 접할 수 있었지만 이름을 알지 못했던 견과류…'캐슈넛 효능과 칼로리는?'
등록일 : 2018-07-31 18:08 | 최종 승인 : 2018-07-31 18:08
이한나
▲쉽게 접할 수 있었던 캐슈넛의 모양새(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이한나 기자] 캐슈넛은 바나나 모양의 생김새로 재미있고 맛도 부드러워 어린이 영양간식은 물론 믹스 견과나 안주로 자주 접할 수 있는 견과류이다. 땅콩보다 잘 씹히면서도 고소하며 특유의 향도 있고 단맛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 원산지는 인도이며 인도, 브라질, 탄자니아 등에서 생산되며 다른 견과류에 비해 식감이 부드럽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도 견과류 믹스나 안주 등으로 쉽게 접할 수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스낵, 인도카레 요리 등에 쓰이는 등 세계적인 견과류다.

▲성인방예방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캐슈넛(출처=게티이미지뱅크)

캐슈넛 효능 및 영양성분을 알아보자

캐슈넛 영양성분은 니아신, 단백질, 당질, 나트륨, 베타카로틴, 비타민C를 제외한 각종 비타민과 아연, 엽산, 인, 지질, 철분, 칼륨, 칼슘 , 회분 등을 포함하고 있다. 캐슈넛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성인병에도 효과적인 효능이 있다. 콜레스테롤이 없고 섬유소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긴 하나 캐슈넛 칼로리는 100g에 565 kacl로써 적지 않기 때문에 적정량 덜어 다양한 식재료들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

▲캐슈 애플 끝에서 자라는 캐슈넛(출처=게티이미지링크)

당신은 모르는 캐슈넛 껍질의 비밀

캐슈넛 껍질은 없는 것과 마찬가지다. 캐슈애플 밖으로 자라나는 견과류로써 옻나무과에 속하는 캐슈나무의 식용 씨이다. 캐슈넛은 2.5cm이상 되기도 하며, 카르돌이나 아나카르디움산 등의 자극물질이 함유 되어 있기 때문에 반드시 불에 볶아 이를 제거한 다음 섭취를 해야 한다. 과실 부분인 캐슈애플은 캐슈넛보다 3배 정보의 크기로 빨갛고 노란 빛을 띠는 것이
특징이다. 캐슈애플의 경우 즙이 많기 때문에 지방에 따라서 생식 외에 음료, 잼, 젤리 또는 발효시켜 술을 담가 마시기도 한다.

▲몸에 이로운 견과류 종류들을 살펴보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그 밖에 견과류 종류에 대해 알아보자

캐슈넛을 제외하고도 견과류 종류는 정말 많다. 비타민 E가 풍부하여 항산화 능력과 노화방지에 효능이 있는 아몬드를 시작해서 슈퍼푸드라고 불리는 호두는 기억력을 향상시켜서 학습 능력을 올려주는 알파 리놀렌산이 다른 견과류 종류에 비해 월등하게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고 아토피와 각종 피부염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

마카다미아는 올레산 함량이 높아 좋은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키며 견과류의 여왕이라는 별명을 가진 피스타치오는 칼륨이 많아서 고혈압 예방에 좋다. 그 밖에도 암세포를 억제해 주고 부정맥 개선에도 도움이 되는 피칸을 비롯해 도토리 같은 모양의 헤이즐넛은 활성 산소를 제거 해줄 뿐만 아니라 노화 방지 및 변비에도 효과가 있다.

[메디컬리포트=이한나 기자]

[메디컬리포트=이한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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