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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지민 다이어트's pick] 직접 공개한 '알배추찜 다이어트 식단…"1주일에 3kg 감량까지"
등록일 : 2018-07-31 17:22 | 최종 승인 : 2018-07-31 17:22
김민지
▲홍지민 다이어트 전과 후(출처=홍지민 sns 캡처)

[메디컬리포트=김민지 기자] 뮤지컬 배우 홍지민이 다이어트에 성공하면서, 최근 홍지민 다이어트 식단과 방법에 대해 궁금해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널리 알려진 다이어트로는 핑거 루트 다이어트가 있지만, 홍지민은 이외에도 자신만의 도시락으로 식이요법을 시도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홍지민은 알배추찜과 직접 만든 장아찌 등의 도시락을 만든 것으로 유명하다. 홍지민 알배추 다이어트, 홍지민 장아찌, 홍지민 고추 비빔장에 대해 제대로 알아보자.

다음은 홍지민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직접 올린 다이어트 방법이다. 가장 기본적인 것 같으면서도 다이어트에 필수 요소인데, 우선 아침과 점심은 1300kcal 이내로 섭취하고, 저녁은 300kcal로만 먹어준다. 총하루에 1600kcal 이하를 섭취하는 것이다.

▲홍지민 알배추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보자(출처=픽사베이)

홍지민 아침식단은 단백질과 탄수화물을 섭취하고, 아침은 무조건 먹은 것이다. 저녁 8시 이후로는 물도 조심해서 먹어야 하며 야식과 술을 금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외에도 낮 12시 이후로는 카페인 금지, 운동은 러닝머신 스피드 5.5로 30분 이상 걸었으며 핑거 루트를 하루에 3알 이상 먹은 것으로 알려졌다.

다음은 홍지민 알배추찜 다이어트이다. 양배추가 100g당 36kcal인데, 배추는 100g당 11kcal로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칼로리를 생각하지 않고 배가 고플 때마다 양껏 먹었다고 한다.

홍지민 장아찌(홍지민 고추 비빔장)는 우선 청양고추, 대파를 먹기 좋은 크기로 볼에 담은 후 종이컵 기준으로 간장 100ml, 설탕, 식초, 소주를 반컵 넣어 일주일 정도 숙성시키면 된다. 여기에 평소 먹고 싶은 채소를 종류별로 쪄서 양껏 담으면 된다. 홍지민은 자신의 도시락에 당근, 오이, 가지 등을 담았으며 도토리묵도 자주 먹은 것으로 알려졌다.

홍지민 다이어트 식단 도시락은 많이 담아도 400kcal을 넘지 않으며, 100일 내내 먹었다고 한다. 질리면 채소를 조금씩 바꿔주고 장아찌와 고추 비빔장을 조금씩 섞어 먹고 꾸준히 운동을 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메디컬리포트=김민지 기자]

[메디컬리포트=김민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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