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다양한 성분을 지니고 있어 건강에 좋은 파프리카 효능과 칼로리 정보
등록일 : 2018-07-31 16:36 | 최종 승인 : 2018-07-31 16:36
박혜민
▲다양한 요리 재료에 사용되고 있는 파프리카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전세계적으로 요리에 많이 사용되는 식재료, 파프리카

[메디컬리포트=박혜민 기자] 파프리카는 고추와 피망과 동일한 종의 채소로, 고추와 피망과 유사한 향을 지니고 있지만, 맛이 맵지 않고 단맛이 고추에 비해 많이 들어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파프리카는 전세계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식재료 중 하나이며, 많은 요리에 사용되는 재료에 속한다. 우리나라에서는 2010년 이전만 하더라도 파프리카에 대한 인지도가 낮았으며, 수요가 적어 가격이 비싼 채소에 속하였으나, 현재는 파프리카에 대한 인지도가 증가하고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가격 또한 낮아졌다.

▲아름다운 색깔을 뽐내는 파프리카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알록달록한 색깔로 착색료로도 사용하는 파프리카

파프리카는 조리하는 방법에 따라 각기 다른 식감을 나타내며, 생으로 먹으면 아삭한 식감을 가지고, 적당히 익으면 부드러우며, 바베큐에 사용하여 불에 그을리게 되면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파프리카 종류는 특별히 없지만, 색깔이 빨간색부터 노란색까지 다양하고 화려하다는 파프리카 특징 때문에 접시에 옮겨 담기만 하더라도 아름다운 시각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재료이다. 실제로 파프리카의 색상 때문에 서양에서는 착색료로도 많이 사용된다.

▲피부미용부터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파프리카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맛도 좋고 몸에도 좋다고 알려진 파프리카 효능

파프리카는 맛도 좋지만 몸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으며, 파프리카 효능을 살펴보면 비타민 C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피부에 굉장히 좋을 뿐만 아니라 피로회복에도 좋다. 또한 파프리카 칼로리는 매우 낮고 섬유질이 풍부하여 변비 예방에 좋고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건강식으로 제격이다. 파프리카는 생으로 잘게 썰어 샐러드에 사용하거나 볶음요리, 조리, 전 등의 기름을 사용한 요리로도 많이 사용된다.

[메디컬리포트=박혜민 기자]

[메디컬리포트=박혜민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