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News
Health & Life
성가신 날파리·초파리 생기는 이유? '초파리 없애는 법'과 퇴치법에 효과적인 '트랩 만들기' TIP
등록일 : 2018-07-30 18:34 | 최종 승인 : 2018-07-30 18:34
소윤서
▲여름철에는 초파리가 생기기 쉽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메디컬리포트=소윤서 기자] 날이 덥고 습한 여름철에는 일명 날파리로 불리는 초파리가 더 많이, 자주 생긴다. 초파리가 생기는 이유를 비롯해, 초파리 없애는 방법 및 퇴치법으로 효과적인 초파리 트랩 만들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상한 음식과 음식물 쓰레기는 초파리가 생기는 이유 중 하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날파리·초파리 생기는 이유

일반적으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초파리 종류 중 하나인 노랑초파리는 3월에서 11월 사이에 주로 서식한다. 특히 여름철에 음식물 쓰레기나 과일 껍질 등, 각종 상한 음식을 상온에 방치하게 되면 초파리의 번식에 용이한 환경이 만들어져 주방 곳곳에 날파리가 알을 낳기 쉽다. 따라서 음식물 쓰레기는 최대한 빨리 폐기하는 것이 좋으며 여의치 않을 경우 냉동실에 보관했다가 버리는 것이 도움이 된다.

▲초파리 없애는 법은 간단하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날파리·초파리 없애는 법

보통 초파리나 날파리를 하루살이로 부르기도 하기 때문에 초파리의 수명이 아주 짧은 것으로 생각하는 이들이 많지만 초파리 수명은 평균 두 세 달이다. 따라서 각종 초파리 잡는 법과 퇴치법을 활용해 즉시 박멸하는 것이 위생에 좋다. 특히 전기 날파리 퇴치기나 다이소 초파리 트랩 등을 구매하거나 트랩을 직접 만들어서 사용하면 효과적으로 초파리를 잡을 수 있다.

▲식초로 초파리 트랩을 만들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초파리 트랩 만들기 방법

초파리 트랩 만드는 법은 간단한데, 테이크아웃 컵과 빨대, 가위, 칼, 스카치테이프, 식초, 주방세제만 준비하면 된다. 먼저 테이크아웃 컵 뚜껑의 빨대 꽂는 부분을 테이프로 막고 양 옆에 빨대만 통과할 수 있도록 X자로 칼집을 두 군데 낸다. 빨대를 반으로 잘라 구멍에 넣은 후 컵에 주방세제와 식초를 1:2 비율로 넣어 뚜껑을 닫아 부엌에 놓으면 된다. 이 밖에도, 계피를 정제수와 섞은 후 스프레이로 만들면 천연 날파리 퇴치제로 활용할 수 있다.

[메디컬리포트=소윤서 기자]

[메디컬리포트=소윤서 기자]

오늘의 베스트 5
최신 기사
데이터 뉴스
오늘의 건강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