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땐 안 그랬는데…. 왜 이럴까?' 얼마 전 다이어트를 끝낸 30대 주부 A씨는 거울을 보며 질문을 던졌다. 분명 체중 감량에 성공했고 허리 사이즈도 줄었으나 원하던 몸매를 완성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휴가시즌 멋지게 비키니 수영복을 소화하려던 계획이 틀어진 것.

실제로 다이어트는 나이가 들어가면서 더욱 힘들어지는 것이 사실인데, 체중감량을 성공하고도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 때문에 해결 방법을 고민하는 이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특히 30대 이후 출산을 경험한 여성층에서 이 같은 고민이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이 가운데 다이어트클리닉 닥터오에서클리닉에서는 이처럼 나이가 들면서 원하는 몸매를 얻기 힘들어 지는 이유에 대해 탄력회복성의 저하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20대 때는 극한의 다이어트 후에도 활발한 세포 활동 덕분에 쉽게 피부탄력을 회복할 수 있지만 30대 이후부터는 세포 활동이 급격하게 하향, 꾸준한 관리가 동반되지 않으면 오히려 노화를 가속화 시키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이유로 30-40대 여성들 사이에서는 피부 탄력과 다이어트 효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지방분해주사에 관심이 높아지는 모습이다. 특히 최근에는 지방분해주사의 주사제 성분 및 부작용 등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해 스테로이드제에 대한 걱정 없는 지방분해주사가 인기를 얻고 있다.

그 중 '셀루션'은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 위주로 개발된 주사제로, 약물 조성물에 관한 발명 특허등록까지 완료. 안전하게 시술 받을 수 있는 지방분해주사로 알려져 있다. 실제 셀루션에 대한 안전성은 이미 30,000 건이 넘은 시술 횟수만 살펴보아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다이어트클리닉 닥터오에스클리닉 오명진 원장은 "특허주사 셀루션은 지방분해와 셀룰라이트 개선뿐 아니라 혈액순환을 도와 탄력 회복에도 우수한 지표를 보여 아름다운 바디라인을 갖고 싶은 여성들이 선호하는 다이어트 방법"이라며 "단, 다이어트와 피부탄력을 동시에 이뤄내기 위해서는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올바른 처방과 치료가 선행되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메디컬리포트=정현호 기자]

저작권자 © 메디컬리포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